금산, 농업기술보급 보조사업 42억원 지원
금산, 농업기술보급 보조사업 42억원 지원
  • 박경래 기자
  • 승인 2018.01.04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산군농업기술센터는 2018년도 농업기술보급 보조사업 신청을 이달 31일까지 받는다.


올해 농업기술보급 신청 사업은 농산물 부가가치향상 GAP 생산단지 조성 시범사업을 비롯해 △농촌어르신 복지생활실천시범 △수출 삼계탕용 인삼 규격화 생산단지조성 △안전한 깻잎 생산가공유통확대시범 △소규모 농식품 가공농업인 육성시범사업 △3농혁신 품목별FTA 경쟁력 제고 사업 등 43개 사업 42억 원이다.


신청자격은 금산군에 거주하는 농업인 및 법인, 조직으로 농업경영체 등록 및 지방세 체납여부 등 사전에 대상자 자격을 확인하고 사업신청 장소가 금산군 관내에 있어야 한다.


농업기술센터 담당부서에 비치된 신청양식을 작성, 1월 31일까지 농업기술센터  직접 신청하면 되고 담당공무원이 현지 조사 후 농업산학협동심의회 심의를 거쳐 대상자를 최종 선정하게 된다.


이번 보조사업에 참여하는 농업인에게는 새로운 농업기술을 먼저 보급하게되고 농업기술센터의 품목별 전문지도사의 밀도 있는 현장 기술지도를 받게 된다.


한편, 보조사업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금산군 홈페이지(http://www.geumsan.go .kr) 고시 공고란에 게시돼 있으며, 문의사항은 각 사업담당부서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충남일보 박경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