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대세는 당진 해나루쌀!
올해도 대세는 당진 해나루쌀!
당진시, 서울 양재동 농협 하나로마트서 홍보판촉 활동
  • 서세진 기자
  • 승인 2018.01.07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해나루쌀 판촉행사 모습.

지난해 국내 대형마트에서 판매되며 인기를 끌었던 당진 해나루쌀이 2018년에도 흥행몰이에 나섰다.
당진시와 당진해나루쌀조공법인은 지난 4일을 시작으로 이달 17일까지 2주 간 서울 양재동에 위치한 농협 하나로마트에서 서울시민을 대상으로 홍보판촉전을 열고 대대적인 홍보활동에 돌입했다.

이번 판촉행사에서는 마트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해나루쌀로 빚은 떡을 맛볼 수 있는 시식코너와 홍보용 해나루쌀 증정 이벤트를 진행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시와 당진해나루쌀조공법인은 이번 판촉전을 시작으로 대도시에 사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해나루쌀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해 지난해의 인기를 이어나간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당진을 대표하는 고품질 브랜드 쌀인 해나루쌀은 5년 연속 올해의 히트상품에 선정될 만큼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며 “특히 지난해 롯데마트에도 입점하면서 국내 3대 대형마트에서 모두 판매돼 꾸준히 판매량도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당진해나루쌀조공법인, 신평농협 등과 함께 지난해에도 수도권을 중심으로 대대적인 해나루쌀 홍보판촉 활동을 전개하며 전국 쌀 생산량 1위 농업도시로서의 위상을 높인 바 있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2017년 롯데마트와 이마트, GS리테일 등 국내 3개 대형마트에서 당진 해나루쌀은 약 5만4654톤이 판매돼 2016년 판매량(4만 7903톤) 보다 무려 6751톤이 증가했다.[충남일보 서세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