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 제8기 인권모니터단 모집
공군, 제8기 인권모니터단 모집
올해부터 일반인으로 확대
  • 금기양 기자
  • 승인 2018.01.09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군이 군 인권업무에 관심이 있고 장병 인권 향상을 위한 제도개선에 나설 '제8기 공군 인권모니터단' 150여 명을 모집한다.

9일 공군본부에 따르면 공군  장병 인권분야 재도개선을 위한 의견  수렴과 정책 반영을 위해 지난 2011년부터 인권모니터단을 운영하고 있다.

모니터단은 장병들이 현장에서 경험하고 있는 부당한 인권침해 사례 및 차별 요소를 찾아내고 개선이 필요한 사안은 법적검토를 거쳐 정책에 반영하고 있다.

이번 8기 공군 인권모니터단  모집에 관심이 있는  국민은 이달 3일부터 30일까지인터넷 홈페이지 (http://hrkeeper.mnd.go.kr) 또는 공군 내부망 내 ‘군인권지키미’(http://hrkeeper.mnd.mil)에서 신청 가능하다.

특히 올해부터는 기존 공군장병 및 군무원은 물론, 공군을 사랑하는 일반인까지 모집 대상자를 확대했다.

 최종 선발 결과는 개별통보 및 인터넷 홈페이지(http://hrkeeper.mnd.go.kr)를 통해 공지되며, 모니터단은 2월부터 11월까지 약 10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공군본부 인권과장 정기화 중령은 “인권모니터단의 궁극적인 목적은 장병들이 직접 불합리한 요소를 개선하고 기본권을 발전시켜 나가는 것”이라며, “제도개선이 필요한 경우에는 국방부와 관련부서에 정책 반영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충남일보 금기양 기자]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