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전 미국 시장개척단 참가기업 모집
2018 대전 미국 시장개척단 참가기업 모집
파견지역 미국 LA, 달라스, 실리콘밸리 파견
  • 박해용
  • 승인 2018.01.09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광역시와 중소기업진흥공단 대전세종지역본부가 대전시 관내 중소기업의 수출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3월 11일부터 18일까지 미국  LA, 달라스, 실리콘밸리에 시장개척단을 파견하고, 1월 10일부터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시장개척단은 대전충남KOTRA지원단(어성일 단장)과 협업으로 추진되며 구매력 있는 현지 바이어와 경쟁력 있는 대전지역 중소기업의 매칭을 통해 참여기업의 수출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미국시장 진출의 관문이며 서부경제의 중심인 LA는 문화콘텐츠, 태양광 분야에 높은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수출 유망품목으로는 주방용품, 조리용기기, 진공청소기 등 이 있다.

첨단산업을 기반으로 미국 내에서 급성장중인 달라스는 식품과 화장품시장을 중심으로 소비재 시장이 크게 성장 중이며 K-뷰티의 인기에 힘입어 한국산 마스크팩, 눈화장품에 대한 인지도가 증가하여 관련 중소기업의 진출이 용이할 것으로 기대된다.

실리콘밸리 지역은 고급일자리 증가, 지속적 외부인구 유입 등으로 시장이 호황을 이루고 있으며 다양한 문화 기반을 가진 인구학적 특징과 함께 신기술과 서비스에 대한 개방성이 높다.

이번 시장개척단은 대전광역시에 본(지)점 또는 공장을 두고 있어야 신청이 가능하며 품목제한이 없다. 파견기업은 현지의 시장성 검토 등을 거쳐 최종 선정되고 파견기간 중 바이어와의 1:1 수출 상담을 통해 수출가능성을 타진하게 되며, 현지 시장조사도 병행한다.

 대전광역시는 시장개척단 참가기업에게 현지바이어 알선비용, 상담장 및 차량 임차료, 통역비와 항공료(1인당 40%) 등을 지원한다.

 참여 희망기업은 1월 23일까지 중진공 홈페이지(www.sbc.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고 신청 문의는 중진공 대전세종지역본부(042-862-9203)로 하면 된다.

[충남일보 박해용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