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G, 중소벤처기업부 ‘기술혁신형기업’선정
MBG, 중소벤처기업부 ‘기술혁신형기업’선정
  • 박해용 기자
  • 승인 2018.01.11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G 그룹(회장 임동표)이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홍종학)으로부터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이하 이노비즈)으로 선정되었다고 10일 밝혔다.

이노비즈란 혁신(innovation)과 기업(business)의 합성어로서 기술개발을 바탕으로 경쟁력을 확보하는 기업을 중소벤처기업부가 인증해주는 공인 제도이다.

이 제도는 세계 2차대전 이후 혁신형 중소기업이 주요 기술혁신을 주도하고 GDP 성장 및 고용창출을 일궈냈다는 역사적 사실을 바탕으로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을 장려하기 위한 제도이며 이노비즈는 창업한 지 3년 이상 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2017년 12월 신규로 이노비즈에 등록된 업체는 117개이며, 그 중 대전업체는 MBG 그룹을 포함하여 3곳에 불과하다.

MBG 그룹이 이노비즈에 선정된 것은 동물 세포배양 원천기술을 비롯한 기술개발 측면, 그리고 전기·전자 부분에서는 경영혁신 부문의 노력이 많은 비중을 차지했기 때문이다.

또한 MBG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개발하고 있는 동물 세포배양을 활용한 배양육 개발 계획을 주요 주제로 TDBP와 현장평가를 통해 선정됐다.

TDBP 따르면 2020년까지는 배양육 개발이 완료되어 서구 선진국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수준의 배양육을 생산할 수 있게 된다고 한다.

뿐만아니라 MBG의 경영혁신과 운영에 관한 내용도 주 평가 대상이 되었다. 특히 생산과정과 관련하여 제품 조립 등 전과정에 거쳐 구체적 표준작업지시서가 사용되고, 과학적 재고관리가 이뤄진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MBG의 임동표 회장은 "이노비즈는 미래 먹거리를 해결할 수 있는 동물 배양육 개발에 매진한 것이 심사관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면서 "향후에도 국내 세포배양 기술만큼은 우리 MBG가 확실하게 자리 잡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충남일보 박해용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