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종합운동장 성화봉송에 ‘올림픽 메달리스트’ 총출동
잠실종합운동장 성화봉송에 ‘올림픽 메달리스트’ 총출동
김윤만·최민경·기보배·최민호 등 태극전사 선전 기원
  • 연합뉴스
  • 승인 2018.01.11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연합뉴스] 오는 14일 서울 잠실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화송봉 행사에 올림픽 역대 메달리스트들이 총출동한다.
대한체육회는 이날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전충렬 체육회 사무총장, 김지용 평창동계올림픽 대한민국 선수단장, 아이스하키 국가대표 박종아와 스포츠 스타들이 함께 성화봉송 행사에 참여해 평창동계올림픽 성공 개최와 대한민국 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한다고 11일 전했다.
지난해 11월 1일 인천에 도착한 성화는 전국을 순회한 뒤 13일 마침내 30년 전 하계올림픽이 열린 서울에 입성한다.
14일에는 광화문을 출발해 잠실 올림픽 주경기장까지 달린다.
1988년 서울올림픽 마스코트인 호돌이와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마스코트 수호랑·반다비는 잠실종합운동장 성화 봉송행사를 공동으로 진행한다.
먼저 잠실종합운동장 남문 입구에서 전충렬 체육회 사무총장과 1992년 알베르빌 동계올림픽 스피드 스케이팅 은메달리스트 김윤만, 2002년 솔트레이크시티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금메달리스트 최민경 등 선수 출신 체육회 직원 5명이 성화를 받아 1988년 서울올림픽의 상징인 ‘굴렁쇠 세리머니’를 재연하며 잠실종합운동장 안쪽으로 달린다.
이어 아이스하키 국가대표 유니폼을 입은 인라인하키 선수 8명이 스틱으로 그린 환영 아치를 통과해 김지용 선수단장과 박종아에게 성화를 넘긴다.
김 단장과 박종아는 호돌이 광장으로 이동해 이기흥 체육회장에게 성화를 전달하고, 이 회장은 현정화·양영자(1988년 서울올림픽 탁구 여자복식 금메달), 기보배(2012년 런던올림픽 양궁 금메달), 최민호(2008년 베이징올림픽 유도 금메달)와 함께 성화를 봉송하며 이날의 마지막 레이스를 장식한다.
이기흥 체육회장은 “올림픽 성화의 의미인 ‘모두를 빛나게 하는 불꽃’처럼 이번 행사로 체육회가 더욱 빛나고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아울러 평창동계올림픽이 ‘이전에 없던 새로운’ 성공적인 올림픽이 되도록 체육인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앞장서 나가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