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대전·세종·충남 글로벌강소기업 모집
2018년 대전·세종·충남 글로벌강소기업 모집
수출마케팅?R&D 집중 지원, 지역 대표 수출중소기업 육성
  • 박해용 기자
  • 승인 2018.01.18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박해용 기자] 성장잠재력과 혁신성을 갖춘 수출 중소기업을 발굴해 수출선도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2018년 글로벌 강소기업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이 시작됐다.

대전·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홍진동)은 대전·세종·충남지역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기업 중 총 16개 업체를 신규 '글로벌강소기업' 으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글로벌강소기업 지원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고 지자체·지방중소벤처기업청 간의 협업을 통해 지역수출을 선도할 수 있는 역량이 높은 중소기업을 발굴하여 수출마케팅 및 기술개발을 중점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2017년 직접 수출액 500만불 이상인 중소기업(벤처기업, 이노비즈기업, 메인비즈기업 등 혁신형기업은 직접 수출액 100만불 이상)이 참여할 수 있다.

대전·세종·충남지역 글로벌강소기업 지정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소재지 광역지자체별 사업공고를 참고하여 지역별 마감일 이전에 중소기업수출지원센터 홈페이지(www.exportcenter.go.kr)에 인터넷으로 전산 등록한 후 대전·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수출지원센터를 방문하거나 우편을 통하여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글로벌강소기업 지정사업에 관심이 있는 중소기업을 위해 이달 31일 오전 10시부터 대전·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2층 대강당에서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홍진동 대전·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은 “국내 우수제품을 해외에 홍보하고 독보적인 기술 경쟁력을 만들어 나갈 수 있는 이번 사업에 지역 우수 중소기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희망한다" 며 “충청지역이 대한민국 중소기업 성장의 메카로 지속될 수 있도록 최대한의 노력을 지속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