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연구원-참교육학부모회, 천종호 ‘호통’판사 특강 개최
세종교육연구원-참교육학부모회, 천종호 ‘호통’판사 특강 개최
23일 ‘학교폭력의 이해와 예방’ 주제로 강연
  • 권오주 기자
  • 승인 2018.01.18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권오주 기자] “엄마 사랑합니다. 열 번 외쳐봐.” “그래 내가 미안하다!” 상담센터에서나 나올법한 말이 법정에서 터져 나온다. 바로 소년범의 아버지 혹은 호통판사로 유명한 ‘천종호’부산가정법원 부장판사의 법정 판결장면이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연구원(원장 김상학)이 주최하고 참교육학부모회 세종지부(지부장 윤영상)가 주관하는 천종호 판사의 ‘학교폭력의 이해와 예방’ 강연이 오는 23일 오전 10시 세종시교육청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천종호 판사는 SBS 학교의 눈물, EBS 초대석을 비롯해 지자체, 대학, 기업체 등의 강연을 통해 청소년 폭력의 사회적 책무에 대해 강조해 왔으며 사건 이면에 있는 청소년들의 자라온 환경 등을 이해하고 보듬어 안는 인간적인 판결을 해왔다.

또 비행청소년들이 사회의 건강한 구성원으로 성장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많은 아이들에게 아버지가 되어주고 있으며 사법형 그룹홈을 만드는데 앞장서 왔다.

이번 강연은 세종시에 새롭게 세워지는 학교를 중심으로 교육공동체들이 청소년들의 폭력문제를 사건 중심으로만 바라보지 말고 이면에 있는 환경을 이해하고 마을공동체가 함께 아이들을 보살펴 가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하게 되었다고 한다.

참석을 희망하는 시민은 세종시교육청 블로그(blog.naver.com/sje_go_kr)의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천종호‘호통’판사 특강 홍보 리플릿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