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학 전 예방접종 4종 확인하세요”
“취학 전 예방접종 4종 확인하세요”
당진시보건소, 주요 예방접종 대상 홍보 강화
  • 서세진 기자
  • 승인 2018.01.21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서세진 기자] 당진시보건소가 올해 취학 예정인 아동들의 예방접종을 독려하기 위해 예방접종 확인사업을 전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보건소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읍면동 주민센터와 행정복지센터 협조를 받아 올해 취학 대상아동 1920명에게 취학통지서와 함께 취학 전에 받아야 할 예방접종 안내문을 함께 발송했다.

시 보건소가 예방접종을 독려하고 있는 이유는 학교에서 단체 활동을 시작하는 아동기는 감염병에 대한 면역이 점차 약해지는 시기로 각종 질병에 노출되기 쉽기 때문이다.
또 취학 아동의 경우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31조와 ‘학교보건법’ 제10조의 규정에 따라 입학 전까지 4종의 예방접종을 완료해야 한다.

이에 해당하는 예방접종은 ▲DTaP 5차 ▲폴리오 4차 ▲MMR 2차 ▲일본뇌염 불활성화백신(사백신) 4차(생백신 2차) 등 4종이다.
해당 백신들은 생후 1년 쯤 받은 예방접종이어서 면역력이 점차 떨어져 취학을 전후해 가장 약한 상태가 되기 때문에 취학 시기에 맞춰 한 차례 더 예방접종이 필요하다.

예방접종 완료 여부는 인터넷 또는 모바일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 예방접종을 받은 의료기관 또는 보건소(041-360-6013)에서 확인 가능하며,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의 경우 회원가입을 하고 자녀정보를 등록하면 등록된 자녀의 접종내역을 예방접종 관리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예방접종을 받지 않은 것으로 확인될 경우 국가예방접종 지정 의료 기관에서 무료로 접종을 받을 수 있다”며 “예방접종을 완료했지만 전산등록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접종받았던 의료 기관에 전산등록을 요청하면 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