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유아교육 설명회
충남교육청, 유아교육 설명회
국·공·사립 유치원 교사 530여 명 대상
  • 우명균 기자
  • 승인 2018.01.24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우명균 기자] 충남도교육청은 24일 청양문화예술회관에서 관내 국·공·사립 유치원교사 530여 명을 대상으로 ‘2018학년도 충남 유아교육 계획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올해 도교육청 유아교육의 방향은 ‘배움중심 교육력 강화’와 ‘유아교육 지원체제 강화’로, 25개 중점 과제를 추진해 미래 역량을 갖춘 민주시민을 육성할 계획이다.

도교육청은 이날 안내를 통해 배움 중심 교육력 강화를 위해 수업 혁신으로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운영 충실, 유아 성장을 돕는 성장발달 책임교육 운영, 존중과 배려의 실천 중심 인성교육 운영, 유치원 멘토링제 운영, 아침·저녁·온종일 돌봄 유치원 운영 등을 추진한다고 설명했다.

유아교육 지원체제를 강화하기 위해서는 교원 대상 안전과 건강교육 실시, 유아학비 지원, 사회적 배려대상자 입학기회 확대, 공립유치원 신·증설 확대, 사립유치원 공공성 강화, 유아교육 지원센터 운영 등을 진행한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유치원 교육과정을 효율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개발한 ‘충남 참학력 교육과정 길잡이’와 ‘학부모 협력연수 프로그램’ 자료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장용 유아복지특수과장은 “올해 충남교육의 목표는 참학력 인재 양성과 온 마을이 함께 하는 인성교육을 실천하는 것”이라며 “유치원 혁신을 통해 배움 중심 교육력을 강화하고 더불어 살아가는데 필요한 창의융합 인성역량을 갖춘 미래 인재 양성에 심혈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