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봅슬레이 스켈레톤 목표 공개 “금메달 2·동메달 1개”
한국 봅슬레이 스켈레톤 목표 공개 “금메달 2·동메달 1개”
‘세계랭킹 1위’ 윤성빈, 평창올림픽 강력한 ‘금메달’ 후보
  • 연합뉴스
  • 승인 2018.01.31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1일 오후 평창 용평리조트에서 열린 봅슬레이 스켈레톤 대표팀 미디어데이 행사에서 이용 총감독(왼쪽 세번째)이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충남일보 연합뉴스] 한국 썰매 역사상 최초의 올림픽 메달에 도전하는 봅슬레이스켈레톤 대표팀이 금메달 2개, 동메달 1개를 목표로 내걸었다.

봅슬레이스켈레톤 대표팀의 이용 총감독은 31일 강원도 평창 용평리조트에서 가진 미디어데이 행사에서 “남자 스켈레톤과 남자 봅슬레이 2인승은 금메달을 목표로 한다. 남자 봅슬레이 4인승에서는 동메달이 목표”라고 밝혔다.

이 총감독은 “어제 평창 트랙에서의 주행 훈련은 마쳤다”며 “내일부터 진천선수촌으로 옮겨 스타트 훈련에 매진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한국 썰매는 역대 동계올림픽에서 1개의 메달도 획득하지 못했다.

사실 강원도 평창이 2011년 7월 동계올림픽을 유치하기 전까지 한국은 ‘썰매 불모지’나 다름없었다.
이후 대한봅슬레이스켈레톤연맹이 우수 인재를 영입하고 정부와 기업의 지원이 대폭 확대되면서 한국 썰매는 세계적인 수준으로 발돋움했다.

윤성빈

대표팀이 꼽은 금메달 후보는 남자 스켈레톤의 윤성빈(24)과 남자 봅슬레이 2인승의 원윤종(33)-서영우(27) 조다.

남자 스켈레톤 세계랭킹 1위인 윤성빈은 평창올림픽의 강력한 금메달 후보다.

그는 자신의 우상이었던 ‘스켈레톤 황제’ 마르틴스 두쿠르스(34·라트비아)가 10년 가까이 쌓아올린 제국에 거대한 균열을 일으켰다.

윤성빈이 올림픽 금메달까지 거머쥐면 세계의 남자 스켈레톤에는 본격적으로 ‘윤성빈 시대’가 개막한다.
남자 봅슬레이 2인승의 원윤종-서영우 조는 2015∼2016시즌 세계랭킹 1위에 올라 ‘기적’이라는 찬사를 들었다.

하지만 올림픽이 다가오면서 유럽, 북미 선수들이 전열을 정비한 가운데 두 선수가 자잘한 부상에 시달리고 외국인 지도자 간 갈등까지 불거지면서 2016∼2017시즌에는 성적이 뚝 떨어졌다.

올 시즌 들어서도 기대에 못 미치는 성적은 거두자 위기감을 느낀 원윤종-서영우 조는 올림픽이 열릴 평창 트랙에서 더 많은 훈련을 소화하고자 시즌 도중 귀국했다.

원윤종-서영우-김동현(31)-전정린(29)으로 이뤄진 남자 봅슬레이 4인승 조는 그동안 사실상 언론의 관심 밖이었다.

4인승 팀은 그동안 월드컵에서 한 번도 메달을 딴 적이 없기에 그럴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국내 훈련 보강을 위해 지난해 12월 초 한국으로 돌아와 평창 트랙에서 끊임없는 반복 훈련을 한 결과 4인승 조의 기량이 급성장했다.

원윤종은 “그동안 평창 트랙에서 훈련을 정말 많이 했다”며 “전 세계 어느 드라이버가 와도 내 경험과 기록으로 미뤄 그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을 자신이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