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충남인권조례 폐지안 상정 앞두고 전운 고조
<속보>= 충남인권조례 폐지안 상정 앞두고 전운 고조
충남도의회 ,2일 본회의서 처리 예정… 반대 여론 들불
  • 우명균 기자
  • 승인 2018.02.01 16:5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우명균 기자] <속보>= '충청남도 도민 인권보호 및 증진에 관한 조례(충남 인권조례)' 폐지안이 2일 도 의회 본회의에 상정될 예정인 가운데 인권 조례 폐지에 대한 반대의 목소리가 갈수록 거세지고 있다. '충남인권 조례지키기 공동행동(공동행동)'은 1일 오후 충남도청 광장에서 '규탄집회'를 가졌다.

공동행동은 이날 규탄집회에서 "충남 인권조례 폐지안이 상임위에서 비상식적인 과정을 통해 가결돼 내일 본회의 의결을 앞두고 있다"며 "자유한국당 도 의회 의원들은 사실상 자신의 정당이 주도해 제정한 충남 인권조례를 '마녀 사낭'식 혐오와 증오를 일삼는 세력에게 넘겨 주려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날 집회에는 전국의 인권 활동가를 비롯해 종교계, 사회 각계, 시민단체 및 정당 관계자 등이 대거 참석했다.

이에 앞서 이날 오전 '민생민주쟁취 충남 시국회의(충남 시국회의)'는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차별과 혐오의 정치를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회견에서 "인권의 보편적 성격에 대해 다시 재론한 필요는 없을 것"이라며 "인권의 역사는 소수의 권리에서 모두의 권리로 만들어 오는 과정 그 자체였다"고 주장했다.

이어 "보편적 인권이라는 말에는 어떠한 제한도 필요 없다"며 "그런데 유독 성적 지향을 문제 삼는 것은 이들이 얼마나 인권에 무지한 지를 반증하는 것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를 정치쟁점화 하고 있는 이들의 저급한 정치 행태에 대해 분노하지 않을 수 없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충남 시국회의는 "일말의 기대를 갖고 오는 본회의에서 인권조례 폐지안을 부결시킬 것을 강력히 요구한다"며 "만일 이러한 요구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의 태도로 일관한다면 자유한국당은 물론이고 찬성 의원들에 대해 역사와 유권자의 이름으로 심판할 것을 분명히 한다"고 경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보통시민 2018-02-01 20:35:04
인권조례의 문제는 온갖 그럴듯한 좋은내용으로 포장되어 있지만 그 핵심에 동성애가 또아리를 틀고 있다는 것이다. 얼핏보면 인권조례를 폐지가 없게 느껴질 정도로 동성애가 교묘하게 은폐되어 있다. 또 다른 측면에서는 동성애자들이 더 이상 이 사회에서 소수자가 아닌 거대세력으로 성장했다는 것이다. 아울러 시민단체,언론 심지어 정치권과 연이 닿아있어 이들이 움직일 때 보면 무서울 정도로 일사분란하게 조직적으로 움직인다. 따라서 보통시민들이 정신차리지 않으면 잠히 조는 사이에 비정상이 정상 위에 지배하게 되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