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아트유학 정보 한자리에… 국내최대 '영국유학박람회' 열린다
영국 아트유학 정보 한자리에… 국내최대 '영국유학박람회' 열린다
리즈 대학·골드스미스 대학 등 예술 명문대 전공교수 대거 참가
  • 이지수 기자
  • 승인 2018.02.23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9월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12회 영국유학박람회에서 아트유학 준비생이 입학 심사를 받고 있다.

[충남일보 이지수 기자] 국내 최대 규모 '제13회 영국유학박람회'가 3월 10일 오전 11일 서울 코엑스, 17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다.

edm유학센터가 주최하는 제13회 영국유학박람회에는 리즈 대학(University of Leeds), 골드스미스 대학(Goldsmiths, University of London), 킹스턴 대학(Kingston University London), 노팅엄 트렌트 대학 (Nottingham Trent University) 등 영국 명문 예술대학의 전공 교수진과 입학 관계자들이 방한해 영국 아트유학에 대한 모든 정보를 제공한다.

학교 별 입학 상담은 물론 박람회 현장에서 입학 가능 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아트입학심사회를 개최한다.

아트입학심사회는 영국 예술대학들이 실력이 우수한 학생들에게 폭넓은 입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포트폴리오, 학교성적표, 지원서, 영어성적표 등을 준비해 학교별 인터뷰에 참가하면 합격, 조건부 합격 등의 결과를 현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대학교 전공 교수가 포트폴리오를 일대일로 검토하고 입학 심사에 유용한 피드백을 제공하는 포트폴리오 리뷰도 실시한다.

이와 함께 박람회 기간 동안 edm아트유학 포트폴리오학원 부스에서는 영국 예술대학 진학을 위한 포트폴리오 무료 컨설팅을 진행한다. 학교별 포트폴리오 준비 방법에서부터 분야별 입시 상담, 서류 준비 등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노동완 edm유학센터 대표는 “영국은 미술, 디자인, 패션 등 예술 산업이 발달해 많은 예술가를 배출한 명문 예술대가 많아 학생들의 상담과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박람회에서 희망 학교, 전공 교수에게 직접 포트폴리오 상담도 받고 입학 정보를 상세히 확인해 아트유학 준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영국유학박람회에는 세계 대학 순위 평가 기관인 QS가 발표한 '세계 100대 대학'에 선정된 영국 명문 대학과 기관들이 대거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영국유학박람회다. 영국 아트유학은 물론 일반 대학교 및 대학원 학, 석사 유학, 어학연수, 초중고 유학, 아이엘츠(IELTS) 등 영국 유학 전 분야에 대한 상담을 한 자리에서 받을 수 있다. 참여 대학 및 기관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전 참가신청을 하면 무료입장 및 유학 상담, 각종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