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에듀벤처, 피아노 전문강사 'PA지도사' 자격증 과정 개강
뮤직에듀벤처, 피아노 전문강사 'PA지도사' 자격증 과정 개강
전국 음악대학 평생교육원에서 15주 과정 진행
  • 이지수 기자
  • 승인 2018.03.21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이지수 기자] 장원교육(대표 문규식)의 음악교육 기관 뮤직에듀벤처가 봄학기 'PA지도사' 교육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PA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피아노 어드벤처 전문 강사 양성 커리큘럼으로 진행되며 장원교육과 미국의 글로벌 피아노 교육기업 페이버 인스티튜트(Faber Institute)가 공동 개발했다.

자격증은 단계에 따라 PA1급과 PA2급으로 구분된다. PA2급은 연령별, 취향별 맞춤 프로그램으로 어드벤처 교수법을 마스터 할 수 있는 ‘피아노 어드벤처’ 과정과 유아 심리학과 유아 발달을 바탕으로 한 그룹 활동법을 마스터하는 ‘퍼스트 어드벤처’ 과정이 있다. PA2급은 졸업을 앞둔 음대생이나 예비 음악학원장, 피아노 교육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PA1급은 피아노 페다고지를 연구하며 대학 및 세미나 강사로 활동 가능한 최고위 과정으로 피아노 또는 피아노 페다고지 석사 이상만 지원할 수 있다.

PA2급 자격증 과정은 전국 음악 대학 학부와 평생 교육원에서 15주 동안 45시간 수업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봄 학기에는 세종대학교 글로벌 지식원과 조선대학교 평생 교육원에서 PA2급 자격증 과정이 신설됐고, 국민대학교 피아노 페다고지 대학원에는 PA1급 과정이 신설됐다. 수강 신청이 가능한 학교에 대한 정보는 뮤직에듀벤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과정 이수 후 자격 시험에 합격하면 한국교육평가인증원에서 발급하는 PA지도사 자격증과 ID카드가 발급된다. PA자격증 취득자 중 신청자에 한해 자격증 현판을 제작해주고, 피아노 어드벤처 전문 교육 기관으로 홍보도 가능하며, 피아노 어드벤처 전문 강사로 활동할 수 있다.

최신 피아노 페다고지를 바탕으로 한 과학적인 교재인 피아노 어드벤처는 지난 1월, 피아노 교재 부문으로는 유일하게 ‘2018 학부모가 뽑은 교육 브랜드 대상’과 유아교육 부문에서 ‘대한민국 산업 대상’을 각각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