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신난다 체험스쿨, 4차 산업혁명 미래체험 캠프 실시
교원 신난다 체험스쿨, 4차 산업혁명 미래체험 캠프 실시
내달 5일부터 이틀간 교원 도고연수원에서
로봇과 코딩·3D 프린터·VR·사이언스 쇼 등 체험
  • 이지수 기자
  • 승인 2018.04.05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 미래 체험 캠프’ 프로그램 중 하나인 ‘서프라이즈 과학 대탐험 사이언스 쇼’ 체험.

[충남일보 이지수 기자] 교원그룹(대표 장평순)의 체험학습 포털 ‘교원 신난다 체험스쿨’이 ‘4차 산업혁명 미래 체험 캠프’를 실시한다. 이번 캠프는 5월 5일부터 6일까지 1박 2일간 교원 도고연수원에서 열리며, 아이는 물론 엄마, 아빠가 함께 참여할 수 있다.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온 가족이 로봇과 코딩, 3D 프린터, VR(가상현실), 사이언스 쇼 등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콘텐츠를 체험하며 새로운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기회다.

‘4차 산업혁명 미래 체험 캠프’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콘텐츠인 과학 기술과 원리 등을 학문이 아닌 직접 만들고 체험하며 재미있게 익힐 수 있다. 1일차에는 ▲3D프린터펜을 활용한 미래의 우리 집 만들기 ▲스크래치프로그램 코딩 실습 ▲우리가족 햄스터 로봇 축구 대회 ▲서프라이즈 과학 대탐험을 주제로 한 사이언스 쇼를 진행한다. 캠프 2일차에는 ▲VR 카드보드 제작 ▲VR 제작 소프트웨어 코스페이시스로 만드는 가상 현실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특히 이번 캠프는 메이커 교육(Maker Education), STEAM 교육 등을 접목해 학습적 효과를 더욱 높였다. 메이커 교육은 아이 스스로 다양한 제품을 기획하고 디지털 도구를 이용해 직접 제작해 보며 창의력과 문제해결능력을 기르도록 해준다. STEAM 교육(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s, Mathematics의 약자)은 과학기술에 대한 흥미와 이해를 높이고 과학기술기반의 융•복합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높여준다.

‘4차 산업혁명 미래 체험 캠프’는 초등생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한다. 참가비는 4인 가족 기준 1인 15만원이며, 숙박 및 식사, 교재와 교구 등을 위한 비용이 모두 포함돼 있다. 또한 참가 부모에게는 오는 5월 25일 교원여행이 주최하는 메타인지 전문가 김경일 교수의 특강 초청권(가족당 2매)과 파라다이스 스파도고, 피나클랜드, 도고 레일바이크 등 주변 명소 제휴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참가는 4월 28일까지 교원 신난다 체험스쿨 홈페이지(www.sinnandaschool.com)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문의 및 상담은 고객센터(02-727-7300)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 교원 신난다 체험스쿨은 캠프, 일일 투어 체험, 개별 체험학습 등 체험학습에 필요한 정보 탐색부터 신청까지 원스톱(one-stop)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한다. 자녀 교육을 위한 팁, 체험 장소와 관련 있는 도서 소개 등 연계 학습 정보를 제공하고 관련 체험학습 프로그램도 추천해 준다. ‘맞춤검색’ 기능으로 과목과 학년, 원하는 날짜를 지정한 다음 체험학습 선생님을 선택하면, 추천 목록을 확인할 수도 있다. 또한 ‘체험학습 이력 관리 서비스’로 체험학습 보고서를 쉽고 간편하게 작성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