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출판사, ‘Go! 한국사 체험학습’, ‘도전! 365 퀴즈 한국사’ 출시
금성출판사, ‘Go! 한국사 체험학습’, ‘도전! 365 퀴즈 한국사’ 출시
"초등 한국사, 체험학습과 퀴즈로 재미있게 공부하자"
  • 이지수 기자
  • 승인 2018.04.18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이지수 기자] 교육출판전문기업 금성출판사가 초등학생들도 체험 학습과 퀴즈로 재미있게 한국사를 배울 수 있는 ‘Go! 한국사 체험 학습’과 ‘도전! 365 퀴즈 한국사’를 출시했다.

대학수학능력시험 필수 과목으로 한국사가 지정되는 등 역사 교육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 하지만 초등학생들이 교과서로 처음 한국사를 접하면 낯선 개념과 방대한 범위에 어려움을 느끼고 호기심을 잃기 쉽다. 이에 금성출판사가 초등학생들을 위해 재미있게 한국사를 공부하는 ‘Go! 한국사 체험 학습’과 ‘도전! 365 퀴즈 한국사’를 출시했다.

‘Go! 한국사 체험 학습’은 학생 참여 교육과 창의적 체험활동을 중시하는 2015년 개정 교육과정에 맞춰 특별히 고안한 학습 교재다. 박물관과 유적지 등을 직접 답사하며 생생한 한국사를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초등 사회 교과서에 나오는 중요한 문화재 소재지, 유네스코가 선정한 우리나라 세계유산 등 120여 장소를 수록한 것이 특징이다. 학생의 흥미를 돋우는 다양한 퀴즈, 놀이 활동, 워크 활동, 동영상 QR코드 등을 수록해 학습 효과를 높였다. 가볍고 얇은 판형, 시대와 주제별로 구분한 12권의 교재로 이뤄져 있어 아이들이 역사의 현장을 답사하고 체험한 내용을 한국사 지식으로 습득하는 데 효과적이다.

누구나 부담 없이 도전할 수 있는 퀴즈 형식으로 구성된 ‘도전! 365 퀴즈 한국사’는 하루에 하나씩 퀴즈를 풀며 방대한 한국사를 손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도록 했다. 선사시대부터 근현대사에 이르기까지 초등학생들이 꼭 알아야 할 한국사의 주요 개념을 총망라해 흥미를 높였다. 퀴즈로 확인한 내용은 만화, 유물·유적 사진, 지도, 도표 등으로 상세하게 설명하여 깊이 있는 한국사 관련 내용을 공부할 수 있다. 또, 한국사 왕계표와 한국사-세계사 역사 연대표를 수록해 퀴즈에서 배운 한국사 지식을 역사의 흐름에서 볼 수 있는 능력도 길러준다.

금성출판사 출판콘텐츠 총괄 우지영 이사는 “최근 한국사 교육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금성출판사가 초등학생들이 재미있고 쉽게 한국 역사를 접할 수 있도록 ‘Go! 한국사 체험 학습’, ‘도전! 365 퀴즈 한국사’를 선보이게 됐다”면서 “한국사는 초등학생에게 낯설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가족·친구들과 유적지를 답사해 보거나, 즐거운 게임 형식으로 우리 역사에 흥미와 관심을 불러일으킨다면 앞으로의 학업 성취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Go! 한국사 체험 학습’과 ‘도전! 365 퀴즈 한국사’는 교보문고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금성도서몰, 전국 푸르넷 공부방에서도 구입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