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 실시
부여군,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 실시
사례중심, 대상자별 맞춤형 교육으로 건강한 성평등 문화 정착
  • 이재인 기자
  • 승인 2018.04.20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관련 사진 : 폭력예방교육 장면
▣ 관련 사진 : 폭력예방교육 장면

부여군(군수 이용우)은 정보 및 교육기회의 접근성이 취약한 일반 주민을 대상으로 직영 상담소인 부여성폭력상담소를 통하여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이장단, 학부모, 노인회, 운수업계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가정폭력, 성폭력 예방교육을 30회기 600여명 교육을 운영해 왔다.

올해는 군부대와 이주민, 예비사회인 등 교육 대상자를 추가로 확대해 좀 더 다양한 군민에게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 지역 내 유관기관과 네트워크를 구축해 주민들 일상 속에서 일어나는 성폭력·가정폭력 등에 대한 민감성을 키울 수 있도록 사례중심과 대상자별 맞춤형 교육을 운영하고, 특히 디지털성범죄 및 스토킹·데이트폭력 등 새로운 유형의 폭력을 자세하게 알려 예방을 강화한다.

폭력의 발생 원인이 개인의 문제가 아닌 사회구조 문제임을 인식하고 일상의 실천을 통해 건강한 성평등 문화 조성, 폭력으로부터 안전한 사회 조성, 안전체감도 제고 등 예방교육의 정착을 목표로 적극 추진한다.

군 관계자는 “폭력예방교육 사각지대를 최소화 하고 교육을 받은 주민들이 ‘폭력예방파수꾼’으로 지역사회 안전 문화 확산에 앞장서기를 기대하며, 교육만족도 조사와 모니터링으로 사업 효과성을 분석하여 더 발전적 교육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