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출판사, 초등 교과개념 재미있게 읽는 ‘개념&원리 365’ 시리즈 출간
금성출판사, 초등 교과개념 재미있게 읽는 ‘개념&원리 365’ 시리즈 출간
핵심 개념·원리·배경지식 익히고 창의력·상상력 증진에 도움
  • 이지수 기자
  • 승인 2018.04.26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이지수 기자] 금성출판사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초등 국어·수학·사회·과학 교과의 핵심 개념과 원리를 총망라한 ‘개념&원리 365’ 시리즈를 출간했다.

초등학생은 바른 공부 습관을 갖춰야 하는 중요한 시기이지만, 교과서만으로 학습 개념을 익히다 보면 자칫 어렵고 딱딱하게 느껴 흥미를 잃기 쉽다. 이에 금성출판사는 초등 학습의 기본이 되는 국어·수학·사회·과학 교과서의 배경지식과 개념, 원리를 통합적인 시각에서 재미있게 익힐 수 있는 ‘개념&원리 365’ 시리즈를 선보인다.

‘개념&원리 365’ 시리즈는 교과서와 100% 연계된 맥락 개념서로 초등 학습의 탄탄한 기본기를 만들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초등 1~6학년의 교과 과정을 넘나드는 내용과 학습자료로 융·복합적 창의력, 상상력을 향상시켜 준다. 또, 과목별 핵심 주제에 알맞은 풍부한 이미지, 만화, 게임, 퀴즈, 사진, 스토리텔링, 마인드맵 등을 수록해 필수 개념을 재미있게 접하고 교과 학습에 흥미를 키워준다. 이 외에도 용어 사전 찾아보기, 교과 관련 찾아보기, 가나다 찾아보기 페이지를 수록해 교과서에서 배운 내용이나 궁금한 부분을 바로 찾아보며 심화학습이 가능하도록 했다.

‘개념&원리 365’ 시리즈는 국어, 수학, 사회, 과학의 4개 교과로 구성됐다. 국어 과목은 듣기, 말하기, 문법, 읽기, 쓰기, 문학 등 의사소통이 이뤄지는 국어 요소의 기본 개념을 담았다. 수학 과목은 교과에서 중시하는 문제해결, 추론, 창의와 융합 등의 핵심 역량을 기르며 재미있게 수학 배경 지식을 익히도록 했다. 사회 과목은 내 주변에서 시작해 고장, 지역, 국가, 세계를 아우르는 내용으로 구성해 사고를 확장할 수 있도록 했으며, 과학 과목은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과학적 지식을 모두 담아 과학적 원리와 현상을 탐구하도록 돕는다.

금성출판사 푸르넷 학습 총괄 방미향 이사는 “금성출판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초등학생들의 독서 습관을 길러주고, 학업성취도를 높여줄 수 있는 ‘개념&원리 365’ 시리즈를 출간했다”면서 “재미있게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교과서의 핵심 개념과 원리를 이해할 수 있는 시리즈인 만큼 곁에 두고 초등 학습의 기본기를 탄탄하게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

‘개념&원리 365’ 국어·수학·사회·과학 시리즈는 금성도서몰과 전국 푸르넷 공부방에서 구입 가능하며, 푸르넷 공부방과 교보문고에서는 낱권으로도 구매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과 구매 상담은 금성출판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