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누쌤 한수현의 펫 스토리] 천연비누 만들기- 즐거운 산책 후, 발바닥 깨끗하게~
[리누쌤 한수현의 펫 스토리] 천연비누 만들기- 즐거운 산책 후, 발바닥 깨끗하게~
  • 리누공방 한수현 대표
  • 승인 2018.04.29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책 후 발바닥비누로 깨꿋하게 씻겨서 보호해 주세요!
산책 후 발바닥비누로 깨꿋하게 씻겨서 보호해 주세요!

[리누공방 한수현 대표] 안녕하세요? 반려동물의 정신적, 육체적 건강지킴이 한수현 강사입니다.

오늘은 산책을 많이 하는 반려동물이 산책 후 발바닥을 씻길 때 사용하기 좋은 발바닥 MP비누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MP비누(Melt & Pour Soap)는 녹여 붓기 비누를 말한는데요, 미리 만들어진 비누베이스를 녹여서 원하는 모양이나 타입으로 간단하고 쉽게 만들 수 있는 비누이기 때문에 초보자나 어린이도 재미있게 만들 수 있어서 인기가 좋은 비누입니다.

또한 CP비누(Cold Process Soap)라고 불리는 숙성비누는 숙성기간만 1개월이상 걸리는 반면 MP비누는 만든 즉시 사용할 수 있는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사람도 나이가 들수록 발바닥이 거칠어 지듯이 반려동물도 산책을 많이 하고 나이가 들수록 발바닥이 거칠고 심하면 갈라지게 됩니다.

이럴 때 사용하기 좋은 천연재료 중 하나는 카렌듈라인데요, 카렌듈라는 금잔화라고 하는 국화과 식물로서 아토피피부에도 좋다고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습진이나 피부병, 상처난 피부에도 좋으며 건성이나 민감성 피부에도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비누를 만들 때에 많이 사용되는 인기있는 재료이고, 크림이나 화장품에도 자주 사용되고 있습니다.

발바닥 비누에 첨가하는 추천 아로마에센셜오일은 ‘라벤더’오일(Lavender Essential Oil)입니다. 라틴어 ‘lavo','lavare(목욕하다)’에서 연유한 라벤더는 로대 로마사람들이 목욕할 때 욕조안에 넣었고 분노한 신들을 달래기 위해 라벤더 향을 태웠던 식물입니다. 라벤더의 향은 길들여지지 않은 사자와 호랑이를 진정시킨다고 믿었던 만큼 진정효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라벤더오일은 꽃에서 수증기증류법으로 추출하며 원산지는 남유럽지중해연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옅은 노란빛의 맑은 색상을 띄는 라벤더오일은 화장품계에서는 항산화효과,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다고 하여 잘 사용됩니다. 신경을 안정시키고 두통이나 고통, 진통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상처가 빨리 치유하게 하고 여드름이나 기타 피부 문제들을 제거하는 데 효과가 아주 좋습니다.

MP비누를 만드는 과정은 일단 비누베이스를 깍두기 모양으로 잘라서 비커에 놓고 약한 불에서 녹여 줍니다. 그런다음 준비해 둔 카렌듈라나 그 외의 원하는 천연분말을 넣고 섞어 줍니다. 마지막으로 에센셜오일을 떨어뜨린 다음 다양한 비누 몰드에 부어주고 굳혀줍니다. 비누가 굳혀지면 몰드에서 꺼내어 랩으로 하나씩 포장해주면 비누가 완성됩니다.

강아지의 발바닥을 보호하기 위해서 또는 매번 발바닥을 닦아주기 번거로워서 가끔 강아지 신발을 신기시는 보호자들도 계시는데요,

강아지에게 신발을 신기는 것은 사람에게 말하면 하이힐을 신기는 것과 같다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이제부터는 신발을 신길 것이 아니라 산책하고 돌아와서 이렇게 발바닥 보습에 좋은 비누로 깨끗하게 씻겨줘서 반려동물의 발바닥이 보송보송할 수 있도록 이들의 발바닥 건강을 지켜주세요!

1. 비누베이스를 비커에 녹이고 천연재료를 넣어 섞어줍니다.
1. 비누베이스를 비커에 녹이고 천연재료를 넣어 섞어줍니다.
2. 비누 몰드에 비눗물을 부어 줍니다.
2. 비누 몰드에 비눗물을 부어 줍니다.
3. 비누가 굳으면 몰드에서 탈형시킵니다.
3. 비누가 굳으면 몰드에서 탈형시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