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 “우리당, 국회로 돌아오라”
한나라 “우리당, 국회로 돌아오라”
김형오 대표 “정치 꼼수 비난받아 마땅”
  • 김인철 기자
  • 승인 2007.03.15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형근 의원 “JU수사 미진 검찰도 비난”


단독으로 3월 임시국회(제 266회)를 소집한 한나라당은 열린우리당에 국회 복귀를 촉구했다.
김형오 원내대표는 15일 최고위원회의에서 “열린우리당과 탈당파 의원들은 지난 4년간 집권당 행세 해놓고 아직도 기획탈당 위장결별을 해서 책임을 회피하는 것은 국정을 책임졌던 사람들이 처할 도리가 아니다”며 “열린우리당은 국회로 돌아와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 대표는 “당 해체 위기에서 원구성 교섭에도 응하지 않고 국회에 쉽게 들어올 수 없는 사정은 이해하나, 개헌 공청회같은 정치적 꼼수를 위해 국회 밖에서 맴돈다면 비난받아 마땅하다”며 “열린우리당은 노무현 대통령의 정치적 그늘에서 하루빨리 벗어나야 한다”고 직시했다.
전재희 정책위의장은 “국회가 지난 12일부터 다시 열리기로 돼 있는데 열린우리당의 비협조로 계속 공존하고 있다”며 “정보보호 관련법안 등 민생법안 처리를 위해 열린우리당은 국회에 복귀해야 한다”고 거들었다.
전 의장은 그러면서 “열린우리당은 엉뚱한 핑계대지 말고 그 동안에 여당이 잘못해서 (당이)해체 지경에 까지 이르렀다면 반성하는 마음으로 시급한 법률심의와 통과에 신력를 다해줘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정형근 최고위원은 노 대통령이 제이유(JU) 사건에 대한 검찰 수사 방식을 문제삼은 것과 관련, “검찰 수사를 비난하고 수사를 못하게 하는 것은 검찰을 겨냥한 것이 아니라, 특혜의혹에 대해 수사를 하지 못하도록 막으려는 참모들의 전횡과 횡포”라고 꼬집었다.
정 최고위원은 그러면서 “들리는 바론 청와대 사정비서관을 검찰이 조사를 한다는 것은 대통령과 정권을 겨냥한 것이란 측근의 잘못된 보고로 대통령이 잘못 인식한 것으로 보인다”고 지적했다.
정 위원은 이같은 주장의 근거로 “대검 중수부는 이번 사건 첩보를 지난 2005년 1월 서울 중앙 지검에 넘겼으나 1년 동안 수사가 이뤄지지 않자 다시 작년 3월 관할도 아닌 서울 동부지검에 수사첩보를 보냈으며, 동부지검은 이재순 비서관의 혐의가 명백한데도 직접 조사도 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정 위원은 “여론은 검찰이 잘못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오히려 적극적으로 수사하지 않은 비난이 검찰 내부에 있는 것으로 안다”며 “특검을 통해 전모를 밝힐 수 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