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누쌤 한수현의 펫 스토리] 천연 디퓨저 만들기②- 마조람 오일로 릴렉싱 도와요
[리누쌤 한수현의 펫 스토리] 천연 디퓨저 만들기②- 마조람 오일로 릴렉싱 도와요
  • 리누공방 한수현 대표
  • 승인 2018.05.27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누공방 한수현 대표] 안녕하세요? 반려동물의 정신적, 육체적 건강지킴이 한수현 강사입니다.

지난 주에는 반려동물의 면역력을 높여주는 디퓨저에 대해 소개한바 있는데요, 이번주에는 디퓨저 2탄으로 반려동물을 진정시켜주고 릴렉싱을 도와줄 수 있는 디퓨저를 소개하겠습니다.

디퓨저 만드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기에 앞서 반려동물이 진정하지 못하고 심하게 흥분해 있을 때가 있는데요, 그 원인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반려동물은 특히 낯선 사람이 자기 집을 방문 했을 때 흥분을 많이 하게 됩니다. 그리고 반려동물은 외부에서 나는 소리에 매우 민감하기 때문에 자극적인 소리가 나거나 목격하게 되었을 때 흥분하게 됩니다. 또한 좋아하는 놀이를 하거나 좋아하는 사람을 만났을 때 특히 보호자가 외출 후 귀가 했을 때 심하게 흥분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흥분한 반려동물은 심하게 짖거나 물거나 하는 돌발행동을 하게 되는데요, 이럴 때 보호자들이 잘못된 방법으로 대처했을 때 반려동물의 행동이 더 심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면 콧잔등이나 엉덩이와 같은 반려동물의 신체 일부를 때리거나 큰소리를 치며 혼을 내는 보호자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다보면 반려동물은 보호자에 대한 신뢰심이 없어지고 피하거나 오히려 더 사나워지는 더 큰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사람들도 흥분했을 때 소리를 지르거나 이성을 잃게 되거나 좋은 판단력도 흐려지게 되는 것처럼 반려동물도 흥분하게 되면 심각한 돌발행동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을 꼭 보호자로서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이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을까요?

효과가 좋은 방법 중 하나는 노즈워크입니다. 반려동물이 흥분했을 때 관심을 딴 곳으로 돌리는 방법인데요, 노즈워크를 사용해서 먹이를 주면 차분하게 흥분을 가라앉힐 수 있습니다. 또한 켄넬이나 방석과 같은 포인트 장소를 정해서 그곳에 차분하게 앉아 있을 때 칭찬해주고 보상을 먹이로 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제가 오늘 소개하려하는 릴렉싱 디퓨저를 사용하면 반려동물의 심신안정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요즘은 낮시간동안 혼자 있는 반려동물도 많기 때문에 디퓨저를 집안에 놓아 둔다면 그들의 릴렉싱에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디퓨저 만드는 방법은 지난주에 소개한 내용과 같은데요, 소독된 빈 용기에 증류수와 알코올을 넣고 릴렉싱에 효과가 있는 에센셜 오일 적당량을 넣어서 잘 섞은 다음 용기에 넣어주면 완성됩니다.

릴렉싱에 도움이 되는 아로마에센셜 오일은 “마조람(Marjoram Essential Oil)에센셜오일"입니다.

옅은 노란빛의 맑은 색상을 띈 마조람에센셜 오일은 꽃 부위를 수증기 증류법으로 추출한 오일입니다. 상큼하고 달콤한 향 때문에 차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옛날부터 약용과 식용으로 사용되고 있는 오일입니다. 마조람은 불면증에도 효과가 매우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신경계 유지를 강화해 주고, 스트레스 수치를 낮춰주며, 짜증이나 불안을 진정시켜 주는 진정 효과가 매우 뛰어난 오일입니다.

'마조람' 에센셜 오일을 잘 활용해서 반려동물의 릴렉싱을 도와줄 수 있는 디퓨저를 만들어 사용해 보시고, 마조람이 그리스, 로마시대부터 '행복'의 상징으로 여겨지고 있듯, 반려동물과 함께 하시는 여러분의 가정에도 항상 반려동물과 행복한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