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우수 국제문화교류 콘텐츠 공모
지역 우수 국제문화교류 콘텐츠 공모
문체부 8월3일까지... 8개사업 선정 8억원 지원
  • 홍석원 기자
  • 승인 2018.06.11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홍석원 기자] 문체부는 11일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과 함께 ‘2018년 지역 우수 문화교류 콘텐츠 발굴·지원 공모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지난해 9월 제정, 시행되고 있는 ‘국제문화교류 진흥법’에따라 지역·민간의 국제문화교류를 활성화하고 지속 가능한 국제문화교류의 틀을 마련하기 위해 올해 처음 추진되는 사업이다.

지역 고유의 우수한문화콘텐츠를 보유했음에도 불구하고 상대적으로 국제 문화교류의 기회가 적었던 기초지자체와 지역 문화·예술 단체들은 이번 사업을 통해 국제문화교류사업을 지원받을 수 있다. 단, 서울시와 광역시 산하 기초지자체는 해당되지 않는다.

지원 분야는 ▲지자체의 해외 자매·우호도시 간 국제 문화교류 사업 ▲수교 계기 국제문화교류사업 ▲지역 문화콘텐츠 활성화와 국제문화교류에 기여하는 사업이다.

지원 신청은 기초지자체 소관부서를 대상으로 11일부터 오는 8월 3일까지 전자우편(kofice@kofice.or.kr)을 통해 받으며, 선정된 8개 내외의 국제문화교류사업에 총 8억 원이 지원된다.

문체부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우수한 지역 문화의 해외 진출이 활성화되고 그 경로가 다양해지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사업 성과에 따라 지원 대상과 범위를 넓혀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누리집(www.kofice.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