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세종교육혁신기획단 출범
세종시교육청, 세종교육혁신기획단 출범
공주대 양병찬 교수 단장 임명… 시민·학부모 등 총 22명 구성
  • [세종=한내국 기자]
  • 승인 2018.06.26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이 세종교육혁신기획단 단장과 위원을 위촉하고 첫 출범회의를 개최했다.
세종시교육청이 세종교육혁신기획단 단장과 위원을 위촉하고 첫 출범회의를 개최했다.

세종시교육청이 지난 25일 오후 세종교육청에서 세종교육혁신기획단 단장과 위원을 위촉하고 첫 출범회의를 개최했다.

세종교육혁신기획단은 민선 3기 교육감의 선거공약을 확정하고 이행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세종미래교육자문위원회 위원장인 공주대 양병찬 교수를 단장으로, 시민사회・학부모(7명), 전문가・학계(5명), 현장교사와 관리자(6명) 등 외부위원 19명과 교육청 내부(3명) 위원을 포함하여 모두 22명으로 구성됐다

세종교육혁신기획단은 산하에 공약추진위원회와 3개 대책위원회(과대학교, 학교안전강화, 청소년체육활성화)를 두고, 세종시교육청 각 부서와 함께 오는 8월 31일까지 교육감 공약의 이행방안을 심도있게 검토하여 세종시교육청에 제시할 예정이다.

또 교육공동체와의 소통을 위해 7월 6일 혁신 2기 세종교육의 새로운 시작 포럼과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교육주체별 찾아가는 간담회도 교육청 담당 부서와 함께 개최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시민 등 대다수 외부위원으로 구성된 「세종교육혁신기획단」이 출범하게 되어 기쁘며, 교육공동체와 소통하고 교육청 각 부서와 함께 교육감 공약의 이행방안을 마련하도록 함으로써 시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