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과학관, 인류관 조성 대국민 제안 공모
국립중앙과학관, 인류관 조성 대국민 제안 공모
  • 김성현 기자
  • 승인 2018.07.02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김성현 기자] 국립중앙과학관은 3일부터 인류관 조성 관련, 국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듣기 위해 대국민 제안 공모를 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인류의 출현과 진화에 따른 과학 문명 발달사를 탐구하고 인류의 위대한 여정을 고찰할 수 있는 전시관을 올해 12월까지 새롭게 조성 중인 가운데 국민의 요구와 제안을 수렴하는 과정을 거쳐 더욱 참신한 전시품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인류관 조성 대국민 제안 공모는 국립중앙과학관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되며 오는 22일까지 이메일(contest@science.go.kr)을 통해 제안서를 접수한다.

새롭게 조성될 인류관은 ‘인류의 출현과 진화에 따른 과학 문명 발달사’를 대주제로 인류의 탄생, 인류의 진화와 문명의 발달, 인류의 미래 등 3개의 존(Zone)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국민들은 공모를 통해 앞으로 조성될 인류관에서 보고 싶은 유물이나 체험하고 싶은 전시품, 알고 싶은 인류의 위대한 여정 등 주요 내용을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배태민 국립중앙과학관장은 “지금까지 과학관 전시에 국민이 참여한 사례는 전무하다”면서 “이번 인류관 대국민 제안 공모를 통해 국민의 참여와 소통을 강화해 국민이 요구하고 원하는 전시관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