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경찰관의 청렴의무는 상호 불가분 관계이다
[기고] 경찰관의 청렴의무는 상호 불가분 관계이다
  • 방준호 경위 서산경찰서 생활질서계장
  • 승인 2018.07.12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정보를 사적으로 유출하여 경찰관에 대한 이야기가 최근 들어 매스컴을 통해 오르내리고 있다.

국민들이 우리 경찰을 바라보는 시각은 공정하고 정의롭고 청렴하며 정직하고 이와 더불어 국가관에 대한 사명감이 투철한 경찰이 최고의 경찰로 생각을 하고 있다.

그러나 경찰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국민 보호에 대하여 긍정적인 이미지와 권위적이고 부정부패의 존재를 떠올리는 이중적인 생각을 갖고 있는 것이 국민들의 대다수 이다. 

국민들에게 경찰관의 신뢰도를 질문 한다면 전까지는 그렇게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한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경찰의 발전 가능성은 무궁무진한데 그 기본에서 나오는 게 친절하고 깨끗한 경찰, 성실하고 봉사정신이 투철한 경찰들이 많이 나오는 것을 볼 때 최근의 발전적 측면을 보는 것은 국민들로 하여금 고무적인 현상이 아닐 수 없다.

앞으로 경찰이 해야 할 일은 공정하고 정의로운 경찰, 청렴하고 정직한 경찰, 사명감이 높은 경찰의 모습을 원하고 있다. 국민들이 경찰에게 바라는 모습은 아주 특별한 무엇을 원하는 것이 아니라 경찰관으로서 당연히 지켜야 할 기본적인 도리, 즉 지킬 것은 지키고 할 일은 하는 경찰을 원하고 있는 현실이다.

경찰은 부정부패의 척결은 최우선 적으로 없도록 우리 모두 노력을   다하여야 하며, 아울러 경찰관의 인성교육으로 청렴성을 드높여야 하고  국민에게 신뢰받고 공감 받는 국민의 경찰로 거듭 나기 위해 경찰관 각자가 스스로 초심을 잃지 말고 오로지 국민을 위해 봉사를 하는 마음을 갖고 최선을 다 한다면 국민으로부터 신뢰를 받는 경찰로 거듭나지 않을까 경찰인의 한 사람으로써 생각하는 바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