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온라인마케터 꿈 향한 땀방울'
부여군 '온라인마케터 꿈 향한 땀방울'
대표 농산물 및 이주여성 모국 상품 결합상품 개발
  • 이재인 기자
  • 승인 2018.08.22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관련 사진 : 온라인마케터 교육 사진
온라인마케터 교육.

부여군(군수 박정현)는 지난 3월 개설한 부여군 취·창업 프로그램 ‘온라인마케터’ 교육생들이 온라인마케터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무더운 날씨에도 막바지 자격 취득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취·창업을 희망하는 이주여성을 대상으로 창업 역량 강화를 목표로 개설되었으며, 이주여성뿐 아니라 非다문화 가정이 함께 참여해 부여군 대표 농산물과 이주여성의 모국 상품을 SNS와 온라인을 통해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온라인마케터 과정은 보령고용복지플러스센터의 소양교육을 통한 동기 부여를 시작으로 기초 컴퓨터, 세무정보, 사업아이템 발굴과 마케팅 기법 등 실제 창업에 필요한 필수 교육과정으로 이루어졌으며, 현업에서 활동하는 선배 온라인마케터의 경영 노하우까지 연계해 새로운 판매루트 개척으로 각광받고 있다.

▣ 관련 사진 :  정동리 기와마을 오프라인 물품판매 현장 사진
정동리 기와마을 오프라인 물품판매 현장

특히 온라인마케터 교육생들은 지난 7월 부여읍 정동리 기와마을 체험객을 대상으로 홍보를 위한 오프라인 물품판매를 시도해 준비한 물품을 모두 판매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다가오는 9월에는 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플리마켓(벼룩시장)에도 참여해 홍보에 더 주력할 예정이다.

이기운 가족행복지원실장은 “온라인마케터 교육생들의 열정과 개인별 맞춤 컨설팅으로 통신판매 자격을 취득하기까지 만반의 준비가 되었고, 실제 창업과 판매가 될 수 있도록 필요한 부분을 적극 도와 성공적인 취·창업이 이루어지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