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 R&D 채용박람회 열린다
국토교통 R&D 채용박람회 열린다
29일 서울서 국토硏, 건설기술硏, 철도공사 등 22개 기관 참여
  • [세종=한내국 기자]
  • 승인 2018.11.19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교통 분야의 다양한 연구기관과 구직을 원하는 청년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2018 국토교통 연구개발(R&D) 좋은 일자리 박람회(Good-Job Fair)’가 이달 29일 서울 국토발전전시관에서 열린다.

국토교통 R&D 분야의 일자리 정보를 한 곳에 모아 제공하는 이번 채용박람회는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도로공사, 한국철도공사, 한국국토정보공사 등 국토교통부 산하 공공기관과, 국토연구원, 한국교통연구원, 한국건설기술연구원,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건축도시공간연구소 등 정부출연 연구소와 R&D 전문기관, R&D 참여기업 등 총 22개 기관이 참여해 구직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채용박람회 참가자는 기관별로 운영하는 취업상담부스를 통해 취업희망 기업의 재직자와 1:1로 채용정보, 업무내용, 근무환경 등에 대해 상담받을 수 있고, 기관별로 진행되는 채용설명회도 참석할 수 있다.

이와함께 NCS(국가직무능력표준) 전략 특강을 통해 공공기관 블라인드 채용의 기본개념과 적용사례를 습득할 수 있으며, 호감가는 면접 이미지 연출을 위한 개인코칭과 이력서 사진촬영 서비스도 함께 받을 수 있다.

채용박람회 캘리그래피.
채용박람회 캘리그래피.

또 스펙보다 자신의 능력으로 성공한 유명인사와 현장에서 소통할 수 있는 ‘알쓸취콘(알아두면 쓸 데 있는 취업정보 토크콘서트)’, 실제 R&D 연구현장을 둘러보는 대학생 R&D 진로체험행사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관심있는 구직자는 채용박람회 공식 사이트(http://rndgoodjob.kr)를 통해 행사일정, 세부 프로그램, 프로그램 사전신청 방법(현장 등록도 가능)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김현미 장관은 “좋은 일자리임에도 그동안 채용정보를 얻기 어려웠던 국토교통 분야 R&D 관련 기관들의 일자리 정보를 한자리에 모았다는데 이번 행사의 의미가 있다”면서 “국토교통 R&D 채용박람회가 좋은 인재를 원하는 연구기관과 자신의 전문성을 살릴 수 있는 안정적인 일자리를 원하는 구직자를 이어주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R&D 채용박람회 참가기관

구분

참가기관명

국토부산하 공공기관

1

한국국토정보공사

2

한국도로공사

3

한국철도공사

4

한국토지주택공사

정부출연 연구소

5

국토연구원

6

한국철도기술연구원

7

한국건설기술연구원

8

한국교통연구원

9

건축도시공간연구소

10

충남대학교 철도연구소

R&D전문기관

11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12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13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14

국방기술품질원

15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R&D참여기관

16

이건산전

17

누리플랜

18

세종이엔씨

19

올포랜드

20

우진산전

21

유니콘스

22

포엠 주식회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