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고 교육업계, 2학기 기말고사 대비 강좌 봇물
초·중·고 교육업계, 2학기 기말고사 대비 강좌 봇물
다음학년 준비하는 마지막 단계, 철저한 준비·체계적 학습 필요
  • 이지수 기자
  • 승인 2018.11.27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이지수 기자] 2학기 기말고사를 앞두고 초중고 교육업계에서 다양한 무료 특강 및 이벤트를 선보여 눈길을 끈다.

푸르넷 공부방 사업을 총괄하는 금성출판사 김광순 이사는 “올해 수능이 ‘불수능’으로 어렵게 출제되면서 고등학생은 물론 초등학생, 중학생들도 기초 실력을 탄탄히 쌓아야 한다는 인식이 중요해졌다”면서 “크리스마스, 연말 등으로 집중력이 떨어지는 2학기 기말고사는 다음 학년을 준비하는 마지막 단계인 만큼 보다 철저한 준비와 체계적인 학습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푸르넷 공부방은 온라인 학습 사이트 푸르넷 아이스쿨에 2학기 기말 예상 모의고사를 오픈하고 학생들에게 학습 시스템을 제공한다. 국어, 수학, 사회, 과학 4과목으로 구성해 학생들이 스스로 문제를 풀어보고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도록 했다.

어려운 단원이나 취약한 부분은 나에게 맞는 시험지를 직접 만들어 풀어볼 수 있는 문제은행 서비스인 ‘나만의 시험지’를 이용해 반복해 학습할 수 있다. 또, 친구와 함께 실력을 겨뤄볼 수 있는 ‘문제대결’ 시스템을 통해 기말고사 기간 중에도 부담없이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수학 전문 인터넷 강의 사이트 쎈닷컴은 중고등 2학기 기말고사를 앞두고 실전 대비를 할 수 있는 특강을 12월 5일까지 무료로 공개 한다. 쎈닷컴 대표 강사진이 엄선한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핵심 개념 강좌를 비롯해 실제 시험처럼 제한된 시간 내에 문제를 풀어보는 온라인 모의고사와 해설 강의를 제공한다.

무료 특강은 중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1학년 학생이라면 누구나 쎈닷컴에서 이용 가능하다. 또한, 기말고사 일정에 맞춘 '모든 문항 강좌 45일 무제한 이용권'도 한정 판매 한다. 쎈, 라이트쎈, 일품 참고서 가운데 해설이 필요한 교재를 선택하면, 모든 문항에 대한 해설 강의를 45일 동안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다.

금성출판사의 중등 온라인 학습 사이트 푸르넷 에듀는 중학교 1,2학년 기말고사 특강을 공개했다. 이번 특강은 학생들이 단기간에 공부한 내용을 정리하고 시험을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다. 국어, 영어, 수학, 과학, 사회, 역사 등 주요 과목 당 10강 내외의 짧은 구성으로 중요한 내용을 집중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핵심 개념과 알짜 문제를 중심으로 공부할 수 있어 학습 시간을 획기적으로 절약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이 외에도 과목 별 초간단 정리 교안을 제공해 시험 10분 전 틈새 시간을 활용한 복습도 가능하다.

천재교육 밀크T중학은 2학기 기말고사 대비 시험 특강’을 오픈했다. 이 강의는 전 과목 시험 범위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시험 대비 특강’을 제공하여 시험 전 집중 학습이 가능하고, 서술형 평가 출제경향을 완벽 분석한 ‘교과서 서술형 강의’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시험 직전 시험에 잘 나오는 대표 문제만을 엄선하여 제공하는 ‘T쌤 족보’ 등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