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TI, 중소기업 혁신생태계 구축 국제 콘퍼런스
KISTI, 중소기업 혁신생태계 구축 국제 콘퍼런스
4차산업혁명 시대 중소기업 혁신성장 방향성 제시… 4일 대전 ICC호텔
  • 김성현 기자
  • 승인 2018.12.03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김성현 기자] 국내외 기업·기술혁신 전문가들이 모여 중소기업 혁신생태계 구축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는 콘퍼런스가 열린다.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은 4일 대전 ICC호텔에서 ‘융합·연결·협력을 통한 중소기업 혁신생태계 구축’이라는 주제로 ‘중소기업 혁신생태계 구축을 위한 국제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콘퍼런스는 학제 간 융합, 지자체와의 협력 그리고 기술간·기관간·산업간 연결을 통한 다양한 혁신생태계 구축방안을 모색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 중소기업 혁신성장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콘퍼런스는 영국 에든버러대학교 과학기술학 교수이자 과학기술혁신연구소장인 로빈 윌리엄스(Robin William) 교수의 기조강연, KISTI 김은선 기술사업화센터장과 김상윤 포스코경영연구소 수석연구원의 특별강연,  ‘혁신생태계 구축의 의미와 혁신주체들의 역할’에 대한 패널토의, 기술사업화혁신대상 시상식 등으로 진행된다.
 
최희윤 KISTI 원장은 "4차 산업혁명이 가속화되고 있으나 기업혁신의 핵심인 빅데이터와 인공지능기술 등이 대기업·대학·출연(연)에 집중되어 있어 중소기업의 어려움은 더 커지는 상황”이라며 "중소기업이 난관에 부딪힐 때 이를 체계적·종합적으로 지원해 줄 기술사업화 혁신생태계 구축방안을 마련하여 중소기업 혁신성장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