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세종시
[단신]세종시
  • [세종=권오주 기자]
  • 승인 2018.12.05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서면 산불예방 캠페인…영농부산물 소각행위 금지 교육

세종치시 연서면(면장 김성환)이 5일 면 직원, 산불진화대, 산불감시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서면 마을 곳곳을 돌며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산림 인접지 등 산불발생 취약지 및 마을회관을 직접 방문해 실시됐으며, 어르신을 대상으로 논‧밭두렁, 영농부산물 소각 금지 등 산불예방 교육도 병행 실시됐다.

김성환 연서면장은 “겨울철 건조한 기후에 작은 불씨가 큰 화재로 발생할 수 있다”며 “연서면에 단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기 위해 산불예방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달라”고 말했다.

○...한솔동주민센터 8일 가족 뮤지컬 ‘빨간모자야, 조심해’ 공연

세종시 한솔동(동장 김미숙)이 오는 8일 한솔동주민센터 3층 대강당에서 가족뮤지컬 공연 ‘빨간모자야, 조심해’를 진행한다.

이번 뮤지컬 공연은 잠시도 눈을 뗄 수 없는 흥미진진한 스토리와 배우들의 열정이 느껴지는 아름다운 노래, 눈과 귀를 사로잡는 화려한 퍼포먼스로 이뤄진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어린이와 성인을 대상으로 한솔동도서관에서 입장권 200매를 선착순으로 배부한다.

이번 뮤지컬 ‘빨간모자야, 조심해’ 공연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공도서관 홈페이지(http://lib.sejong.go.kr)를 참조하거나, 한솔동도서관( 044-301-6125)으로 문의하면 된다.

○...14일까지 고운동 주민자치프로그램 대잔치 

세종시 고운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우성진)가 7일부터 14일까지 고운동 복합커뮤니티센터 1층 체육관과 3층 아트갤러리에서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및 전시회를 연다. 

이번 행사는 고운동 주민자치프로그램 수강생들이 주인공이 되어 지난 1년 동안 갈고 닦은 솜씨를 발표하는 자리로,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진행된다.

7일 진행되는 발표회는 풍물을 시작으로 줌바댄스, 한국무용, 색소폰 연주 등 20개 팀이 춤과 음악이 함께하는 화려한 무대를 펼친다.

고운동 복컴 3층 아트갤러리로 자리를 옮겨 14일까지 진행되는 전시회에는 도자기페인팅, 문인화, 캘리그라피 등 20개 팀이 참가한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12월을 맞아 3D프린터를 이용해 수강생들이 직접 만든 장식으로 꾸민 대형 크리스마스트리를 설치해 연말연시 따뜻한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