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 대전·충남사무소, 수출기업화 사업 시행
중기청 대전·충남사무소, 수출기업화 사업 시행
참여 中企 모집 … 해외시장 개척 세부사업 지원
  • 권기택 기자
  • 승인 2007.02.04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문 카달로그·동영상 등 해외활동 활용책 마련


중소기업청 대전·충남지방사무소는 내수 또는 신규 수출기업의 해외시장개척 및 해외진출기반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서 중소기업 수출기업화사업을 시행한다.
중소기업 수출기업화 사업은 수출능력배양을 위한 국제비지니스 과정 교육, 외국어 포장디자인, 해외상품홍보, 전시회 참여 및 수출마케팅지원 등 해외시장 개척활동을 위한 세부사업에 대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해의 경우 대전·충남지역에서는 (주)향채방 등 108개 기업이 10여억원의 지원을 받아 해외시장 개척에 활용한 바 있다.
중소기업청 김형선 수출전문위원에 따르면 “동 사업의 지원 효과 향상을 위해 금년부터는 지원금액을 전년도보다 업체당 500만원 증액한 1,500만원으로 조정하였고 보조금 정산 방식 역시 선지급 후정산 방식으로 바뀌어 참여 업체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해외진출 기반구축에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며 많은 기업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년도 직수출실적 100만불 이하 기업이면 신청할 수 있는 이번 사업은 오는 12일까지 중소기업청 수출지원센터 홈페이지(www.exportcenter.go.kr)에서 신청서를 출력 작성해 중소기업청 대전·충남지방사무소에 우편 또는 직접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중소기업청 대전ㆍ충남지방사무소 수출지원센터(042-865-6156)로 문의하거나, 수출지원센터 홈페이지(www.exportcenter.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