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대전 혁신 교육포럼 개최
대전시교육청, 대전 혁신 교육포럼 개최
학교현장에 혁신교육정책 성공적 안착 공감대 형성
  • 강주희 기자
  • 승인 2018.12.18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교육청 전경
대전시교육청 전경

[충남일보 강주희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18일 오후 2시 KT대전인재개발원 중강당에서 대전 지역 초·중·고 교직원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대전 혁신 교육 포럼’을 개최했다.

대전 혁신 교육에 대한 현장 교원의 의견을 수렴하고 대전 혁신 교육 정책이 학교 현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포럼은 특강과 사례발표,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특강에는 광명 충현중 장성욱 교장이 ‘혁신학교 운영과 민주적 리더십’을 주제로, 이리동남초 정성식 교사가 '교육과정과 교사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하고, 사례발표에는 대전갑천중 학부모 자율동아리 ‘글울림’의 이소영 학부모가 혁신학교 학부모 활동 사례를 발표했다. 

이와 함께 대전형 혁신학교인 창의인재씨앗학교의 윤지혜(산흥초), 김인겸(대전장대중)교사가 토론 퍼실리테이터가 되어 참석자와 참가자간 토론과 질의응답을 통해 대전 혁신 교육 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설동호 대전교육감은 “학교의 자율운영 강화와 교사학습공동체 운영 지원 등 대전 혁신 교육의 기반 마련을 위해 교육청 차원에서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 혁신과 관련한 다양한 연수 및 포럼을 통해 새로운 학교문화를 창출하는데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