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 세종시
[단신] 세종시
  • [세종=권오주 기자]
  • 승인 2018.12.26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강면 형제농장·조치원 민속5일장 상우회 성금 전달

세종시 축산농장과 조치원 민속5일장 상우회가 연말연시를 맞아 한마음 한뜻으로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온정의 손길을 보냈다.

시는 26일 부강면에 소재한 형제농장(대표 장남용)과 조치원5일장상우회(대표 지명천)가 불우이웃 성금을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형제농장은 돼지 3,000두, 산란 닭 1만 수를 키우면서 축산물품질평가대상을 3번이나 수상한 세종시를 대표하는 축산농가로, 관내 불우잇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2,000만 원을 쾌척했다.

조치원민속5일장 상우회는 5일장이 열릴 때마다 이동식 점포를 설치, 영업하는 단체로, 지역에서 얻은 수입의 일부를 환원하는 차원에서 200만 원의 성금을 기탁했다.

기탁된 성금은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된다.

시 관계자는 “최근 어려운 경제상황에도 주변을 돌보는 온정의 손길이 답지하고 있다”며 “세종시도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이 추운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전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한국석유관리원 결연

세종시 전동면(면장 전만익)과 전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26일 전동면사무소에서 한국석유관리원 대전세종충남본부(본부장 김완식)와 지역 내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자매결연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석유관리원은 전동면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의 복지향상을 위한 물품 후원과 주거환경개선 등의 사회공헌활동을 하게 된다. 

한국석유관리원은 석유 및 대체연료의 품질과 유통을 관리하는 기관으로 복지기관 차량연료 지원, 청소년 학습지원 등 지역복지를 위한 나눔 활동을 꾸준히 펼쳐오고 있다.

한국석유관리원은 사랑 나눔의 일환으로 이번 자매결연에 참여했으며, 이날 협약식을 마친 후 관내 독거노인 등 저소득 5가구에 각 20만 원 상당의 난방유를 지원했다.

전만익 전동면장은 “소외계층의 복지향상을 위해 후원활동을 약속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 상호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