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올해 열심히 일한 공무원 선정
서산시, 올해 열심히 일한 공무원 선정
  • 송낙인 기자
  • 승인 2018.12.31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송낙인 기자] 서산시는 올해 시정 발전과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열심히 일한 공무원 6명을 선정하고 31일 서산문화회관에서 열린 종무식에서 시상했다.

시는 서류 심사와 동료들의 다면평가, 최종 공적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공보전산담당관실 한기옥(38·행정6급), 환경생태과 김창회(55·환경6급), 도시과 이영섭(44·시설7급), 일자리경제과 박은영(43·행정7급), 대산읍 신광수(48·행정6급), 팔봉면 이종오(58·사무운영7급)씨를 2018년 열심히 일한 공무원으로 선정했다.

한기옥 씨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한 소통행정을 구현하고 뉴스, TV 등 언론을 통한 시정홍보 강화에 노력해왔으며, 특히 페이스북 민원 소통창구인 ‘온통서산’을 개설해 약 2개월 간 300여 건의 민원을 부서 간 협업을 통해 신속하게 처리하는 등 행정 신뢰도 제고에 기여했다.

김창회 씨는 수질관리팀장으로서 신장천, 신상천에 비점오염저감시설을 설치해 간월호 수질을 개선하는데 기여했으며 가축분뇨의 무분별한 살포 및 방류 등으로 인한 환경오염을 막고자 바이오가스화시설 설치사업을 추진해왔다.

이영섭 씨는 석남동 예천2지구 도시개발사업을 추진하는 데 있어 도로·공원 등 도시계획시설의 민간투자를 유치해 예산을 크게 절감했으며 대산지구 도시개발사업 관련 미교부 환지청산금 행정절차를 이행해 시민 재산권을 보호하는 등 도시개발사업을 원활히 마무리 하는데 기여했다.

박은영 씨는 서산시 일자리 동향 및 현황을 분석해 맞춤형 인력 양성 교육을 실시했으며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을 추진해 청년 실업률을 제고해왔다.

또 유관기관과 협업을 통해 지역 주민이 원하는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등 올해 서산시가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

신광수 씨는 대산읍 부읍장으로서 봄철 극심한 가뭄 시 관정개발과 긴급 살수 지원 등을 통해 농민들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노력했다.

특히 대산읍에서는 여성 장애인을 위한 특수시책사업을 추진해 직업훈련 기회를 제공하고 직접 방문하여 장애수당 및 연금 신청을 받는 등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힘써왔다.

이종오 씨는 팔봉면에서 10여 년간 산업업무를 담당하며 구제역 발생 방지를 위해 축산농가에 백신을 공급하고 교육을 실시하는 등 청정한 서산을 지키기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산불 관련 전문가로서 화재를 예방하고자 산불집중 감시 기간을 철저히 운영해왔으며 각종 화재 발생 시 직접 발로 뛰어 진화 및 피해 복구에 앞장서 산불 걱정 없는 팔봉면을 만드는데 기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