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대전형 코업 청년 뉴리더 양성사업 모집
대전시, 대전형 코업 청년 뉴리더 양성사업 모집
대학 재학 중 대덕특구연구소기업 등서 직무체험… 22일부터 신청 접수
  • 이훈학 기자
  • 승인 2019.01.20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이훈학 기자] 대전시가 대전형 코업(co-op)청년 뉴리더 양성사업에 참여할 운영기관 및 중소(중견)기업을 모집 한다.

20일 시에 따르면 대전형 코업(co-op) 청년 뉴리더 양성사업은 대학 재학 중에 지역 내 대덕특구연구소기업, 중견기업, 중소기업 등에서 직무체험을 실시하고, 이를 취업과 연계해 중소기업의 인재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캐나다 워털루 대학 코업 프로그램을 모델로 한 이 사업은 지역대학에 맞는 한국형 코업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을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인재로 양성하고, 기업에는 원하는 인재를 양성해 조기에 채용으로 연계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운영기관의 자격은 지역 내 소재한 2년제 이상 대학이며, 모집 공고는 이달 28일까지 시, 대전경제통상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한 뒤 이달 22일부터 28일까지 경제통상진흥원 청년인력관리센터에서 접수를 진행한다.

참여기업의 자격은 지역 내 소재한 대덕특구 연구소기업, 근로자 5인 이상의 중소기업 및 공공기관 등으로(벤처기업은 5인 이하도 가능), 각 대학 운영기관이나 경제통상진흥원으로 신청하면 된다.

유세종 일자리경제국장은 “경험 중심의 직무체험으로 청년들이 지역 내 우수기업에 취업 할 수 있도록 연계하는 이 사업은 우리시에서 추진하는 중점사업”이라며 “청년들의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