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29일 대전첨단센서포럼 개최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29일 대전첨단센서포럼 개최
‘첨단센서 산업 중심지 대전’ 산학연관 협력방안 토의
  • 김성현 기자
  • 승인 2019.01.29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김성현 기자]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는 29일 호텔ICC대전에서 '제3회 대전첨단센서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재관 대전시 행정부시장, 이상민 국회의원, 조승래 국회의원 등이 참석하여 ‘제3회 대전첨단센서포럼’ 개최를 축하했다.

행사는 한국과학기술연구원, 한국기계연구원, 한국생명공학연구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 8개 정부출연연구소의 2019년 센서 지원정책 발표로 진행됐다.

또 ‘첨단센서 산업 중심지 대전’을 위한 산학연관 협력방안에 대한 패널토의도 진행됐다. 구미전자정보기술원 박효덕 원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토의에는 최창억 ETRI PLUS ICT 위원, 한국과학기술원 박종욱 교수,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박종문 센터장 등이 패널로 참여해 기술 협력 및 공동 사업화를 위해 필요한 제도 등을 논의하면서 현장의 목소리를 전했다.

대전혁신센터 임종태 센터장은 “4차산업혁명시대에 장벽 없는 협업은 기업의 선택이 아니라 생존을 위한 필수 요건”이라면서 “첨단센서 기업의 생존을 위해 대전혁신센터를 중심으로 산학연관의 협업을 이끌어내어 대전의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017년 창단된 ‘대전 첨단센서 포럼’은 대전 지역 첨단센서 관련 전문가들의 정례적인 교류 및 상호 연계협력을 촉진하기 위한 모임체로서 대전시의 4차 산업혁명 과제에 대한 정책 제안과 센서 산업의 생태계 조성을 위해 초석을 다지기 위해 결성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