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 강경고, 1학기 또래 나누미-오르미 결연식
논산 강경고, 1학기 또래 나누미-오르미 결연식
총 40개팀 80명 학생 선정, 학력 증진 및 친목 도모
  • 최춘식 기자
  • 승인 2019.03.21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시 자율형공립고 강경고등학교(교장 안미숙)는 20일(수) 사제동행관에서 2019학년도 1학기 또래 나누미-오르미 결연식 행사를 가졌다. 총 40개팀 80명의 학생들이 선정되어 한 학기동안 하게 될 또래 나누미-오르미 활동에 대한 결의를 다졌다.

또래 나누미-오르미 프로그램은 강경고등학교만의 특별한 고효율 교육 프로그램이다. ‘또르미’라고도 불리는 이 프로그램은 또래끼리 자발적으로 짝을 지어 한 학기 동안 틈새시간(정규수업 및 방과후학교 외의 시간)을 활용해 상호 교육도움 활동을 함으로써 긍정적인 학력 증진과 또래 간 친목을 도모한다. 학력이 높은 나누미와 도움이 필요한 오르미간에 상호작용은 학습과 학교생활 양면에 있어서 서로가 Win-Win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래 나누미-오르미 결연식에 참여한 3학년 백승주 학생은 “또래 나누미-오르미 프로그램은 Win-Win전략으로 잘 모르는 애는 배울 수 있어서 좋고 가르치는 애들은 가르치면서 한번 더 복습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정말 좋고, 친구와 함께 함으로써 계획을 지켜나가는 것에 대해 뿌듯함을 느낄 수 있을 것 같다.”라며 참여 소감을 밝히고 한 학기동안 하게 될 활동에 대한 포부를 밝히었다.

또래 나누미-오르미 프로그램은 ‘강하고 경쟁력 있는’ 학생들을 육성하자는 강경고등학교 특유의 슬로건 실천에 있어서 핵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특색 있는 프로그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