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매매업소 2600여 곳 홍보… 국내최대 성매매 광고사이트 '덜미'
성매매업소 2600여 곳 홍보… 국내최대 성매매 광고사이트 '덜미'
대전경찰청, 일당 36명 검거… 3년간 광고비 210억원 챙겨
  • 이훈학 기자
  • 승인 2019.05.22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대전지방경찰청이 경찰청 대회의실에서 브리핑을 하고 있는 모습.

[충남일보 이훈학 기자] 성매매 광고사이트를 3년간 운영하면서 성매매업소로부터 금품을 챙긴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

대전지방경찰청은 성매매 광고사이트의 운영총책 A씨(35)씨 등 36명을 성매매 알선 등 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검거해 조사 중이라고 22일 밝혔다.

A씨 등은 2015년 초 일본 서버를 임대해 홈페이지를 개설한 뒤 2613개 성매매업소로부터 매월 30~70만 원의 광고비를 받아 3년간 총 210억 원의 불법수익을 취득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 사이트는 70만 명의 회원과 21만여 개의 성매매 후기, 2600여 개의 성매매업소 광고사이트가 게시돼 있는 등 국내 최대 규모 성매매 광고사이트에 이르기 까지했다.

A씨 등은 이 사이트에 성매매 형태와 지역별로 게시판을 만들어 각 게시판을 관리하는 방장을 두고 운영했다. 

A씨는 업소로부터 광고비와 쿠폰을 제공받아 각 게시판 방장에게 월급 형태로 월 4매의 성매매 무료쿠폰을 지급했다. 핵심 운영자 5명에게는 명절선물과 현금 등을 건넸다.

게시판 방장들은 월평균 90여 건의 이벤트를 열어 우수한 성매매 후기작성 회원들에게 성매매 무료쿠폰, 원가쿠폰을 제공하는 등 게시판을 관리했다.

가입회원은 성매매를 한 후 쿠폰 등을 받거나 포인트를 얻기 위해 사이트에 성매매 후기를 작성해 경쟁적으로 게시했다.

A씨 등은 사이트 도메인이 차단될 것을 우려해 도메인 이름을 50여 개까지 변경하면서 삭제와 차단을 회피하는 치밀함까지 보였다.

경찰은 이 사이트의 완전한 폐쇄를 위해 일본에 있는 서버의 압수를 추지하고 있다. 또 필리핀에 체류 중인 서버 운영자의 강제송환도 추진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사이트 서버폐쇄를 위해 국제공조수사를 진행하고 성매매 후기글 게시 성매수자와 성매매업소에 대해 전방위 수사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