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예술의전당, 웃기는 현악사중주단 '파개그니니' 공연
대전예술의전당, 웃기는 현악사중주단 '파개그니니' 공연
30일 오후 7시30분 아트홀... 클래식에 코믹 입혀 음악적 풍자로 명성
  • 홍석원 기자
  • 승인 2019.05.29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홍석원 기자] ‘파개그니니는 아주 재밌고도 코믹한 음악적 풍자극이며, 전형적인 공연 형태인 클래식 현악 4중주를 완전히 새로운 것으로 바꾸어 놓았다. 파개그니니는 매우 수준 높은 대중 퍼포먼스이자, 나이와 배경을 초월한 모든 관객들에게 사랑 받을 수 있는 매력을 지녔다.’ - The Herald(영국)

대전예술의전당은 오는 30일 오후 7시30분부터 아트홀에서 세계적인 명성을 떨치고 있는 코믹 현악사중주단 ‘파개그니니’ 초청 공연을 연다고 밝혔다. ‘파개그니니’(PaGAGnini)는 개그(GAG)와 이탈리아 천재음악가 파가니니(Paganini)의 합성어이다.

이번 무대는 대전예술의전당의 ‘2019 문화가 있는 날’ 두 번째 공연으로 클래식에 개그코드를 접목, 모두가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든 흥미로운 공연이다.

스페인 신체 코미디극 극단 일라난 프로덕션의 작품으로 심각하고 엄숙하기만 한 클래식 콘서트의 틀을 깨고, 재치있는 유머와 감성을 자극하는 아름다운 음악 메들리로 지루할 틈을 주지 않을 만큼 관객들을 사로잡고 있다.

이들의 연주는 일반 관객뿐만 음악에 박식한 클래식마니아들로부터도 많은 찬사를 받고 있으며 남녀노소 국적 상관없이 전 세계의 모든 관객이 즐길 수 있는 작품으로 환영받고 있다.

한편 ‘문화가 있는 날’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로 지역문화진흥원과 문화가 있는 날 사업추진단 주관으로 국민이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매달 마지막 수요일과 그 주간에 다양한 문화혜택을 제공하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영화관, 공연장, 박물관, 미술관, 문화재 등 전국의 2천여개 문화시설에서 할인 또는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대전예술의전당도 정부의 ‘문화가 있는 날’에 맞춰 다채로운 공연들을 개최하고 있다. 이날 공연은 전석 2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