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피해농가 경영안정자금 지원
AI 피해농가 경영안정자금 지원
살처분 보상·생계안정 자금지원 등 농가피해 최소화
  • 한내국 기자
  • 승인 2008.05.22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는 AI발생으로 소비 급감 및 재고 적체로 인한 양계농가의 경영난을 해소하고자 가금산업 경영안정자금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22일 밝혔다.
가금산업 경영안정자금 지원내용은 ▲살처분 농가에 100% 보상금 지급과 생계안정 자금을 사육규모에 따라 최고 1400만원까지 지원 ▲경계지역내에서 이동제한 전 출하 후 입식을 못한 농가에 대해서는 소득안정자금을 사육규모에 따라 최고 1400만원까지 지원 ▲계열업체와 가금농가 등에는 긴급 경영안정자금을 융자 ▲살처분 농가 재입식시 1회 사육능력분에 대한 입식자금을 연리 3%로 2년 거치 3년 상환으로 융자 ▲발생 시·군 10km이내 축산농가에는 2년 동안 정책자금 연기 및 이자감면 ▲10km밖 농가는 정책자금 상환 2년 동안 연장된다.
또 ▲일반지역 양계농가를 대상으로 약 2개월간에 걸쳐 육계, 오리 등을 대상으로 농협에서 긴급수매 실시 ▲향후 수급조절을 위해 육계, 오리, 토종닭의 종계 83만수 도태 ▲부화용 종란 400만개를 폐기함으로써 소비위축에 따른 수급을 조절해 가격 안정을 유도해 나갈 계획이다.
도는 가금산업 경영안정자금 지원계획을 수립해 지원 신청 및 자금지원에 차질이 없도록 준비하여 농가피해가 최소화되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방침이다.
가금산업 경영안정자금 지원에 대한 문의사상이 있으면 도 축산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