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정 시장 "시민사회단체, 시민 모두의 대표 아니다"
허태정 시장 "시민사회단체, 시민 모두의 대표 아니다"
6월 확대간부회의서 다양한 소통, 갈등요인 해결 요구
  • 이훈학 기자
  • 승인 2019.06.04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이훈학 기자] 허태정 대전시장이 4일 옛 충남도청에서 6월 확대간부회의를 열고 다양한 분야의 소통 강화를 주문했다.

이날 허 시장은 민선 7기 슬로건인 ‘새로운 대전 시민의 힘으로’의 의미를 되새기며 “모든 시민이 시민사회단체인 것으로 혼동해 이해하고 있는 측면이 있다”고 밝혔다.

이어 “시민사회단체는 전문성을 가진 단체이지만 시민 모두의 대표는 아니다”라며 “다양한 분야의 시민들과 소통을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민원이 있는 곳은 그곳의 주민들과 깊고 유기적인 대화를 통해 여론을 담아내야 한다”며 “사회적 갈등들을 미리 사전에 대응하며 풀어가려는 모습들이 시민들과 함께 하는 모습이다”고 말했다.

허 시장은 ‘대전 7030 기념사업’의 대한 재점검을 요구하기도 했다. 그는 “시 출범 70주년, 광역시 승격 30주년을 기념하는 차원에서 시작된 대전방문의해를 시작했는데 대전방문의해가 주가된 느낌”이라며 “7030 사업 관련 프로젝트들이 잘 진행되고 있는지 살펴봐야 한다”고 밝혔다.

허 시장은 민선7기 1년 성과 분석이 시정 발전을 위한 변화로 이어져야 한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허 시장은 “지난 1년 동안 새로운 정책의 방향을 잡고 도약의 기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며 “민선7기 1년을 맞아 단순한 성과 정리만이 아닌 사업과정의 문제분석을 바탕으로 우리시정의 패턴과 문화를 바꾸는 계기로 만들자”고 주문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민선7기가 본격 추진할 사업 목표와 방향을 시민에게 제대로 알려 공감대를 확산시키자”고 밝혔다.

이 밖에 허 시장은 4차산업혁명특별시 추진에 대한 시민 공감대 확산, 사회적경제박람회 준비 철저, 혁신도시 추가 지정 노력 등 현안을 논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