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혁신센터 ‘도전! K-스타트업 혁신창업리그 예선 참가팀 모집
대전혁신센터 ‘도전! K-스타트업 혁신창업리그 예선 참가팀 모집
국내 최대 창업경진대회 대전지역 스타트업 발굴
  • 김일환 기자
  • 승인 2019.06.24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김일환 기자]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가 ‘도전! K-스타트업 2019’ 대전지역 예선 참가팀을 모집한다.

‘도전! K-스타트업 2019’는 중소벤처기업부, 교육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방부 등 4개 분야 정부 부처가 합동으로 개최하는 창업경진대회로, 창업리그(기창업자) 대상 3억 원, 예비창업리그(예비창업자) 대상 1억 원 등 국내 최대 규모의 상금과 기금 후원이 주어진다.

이번 대회는 예비 또는 7년 이내 창업자(2012년 5월 25일 이후)면 국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모집 분야에 대한 제한은 없지만, 중소기업창업 지원법 시행령 제4조에 따라 창업에서 제외되는 업종과 사행성 및 환경오염 유발 등 반사회적 성격의 창업 아이템은 제외된다.

모집 기간은 7월 1일까지이며 접수는 K-스타트업 홈페이지(www.k-startup.go.kr)에서 참가신청서(사업계획서) 및 개인정보 동의서를 제출하면 된다.

대전혁신센터는 오는 7월 지역 예선(서류·발표심사)을 통해 전국예선 창업팀을 선발하며 지역·전국예선에서 선발된 60팀이 부처 통합본선에 진출한다.

예선 참가팀은 영업비밀(사업계획서 등) 원본의 보유자, 보유 시점에 대한 입증을 지원하는 ‘영업비밀 원본증명 서비스’ 등록을 지원받는다.

통합 본선 진출팀은 투자 상담과 네트워킹 등의 ‘본선 출정식’ 참가 지원 혜택과 함께 특허청의 ‘IP 디딤돌 프로그램’ 등 창업지원 사업의 연계지원 등의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www.dci.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소셜벤처실(042-385-0671)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