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대 최윤성 학생, 전국 대학생 대표 국가보훈처 장관 표창
대덕대 최윤성 학생, 전국 대학생 대표 국가보훈처 장관 표창
호국 보훈활동, 보훈의식 함양·실천 인정 받아
  • 강주희 기자
  • 승인 2019.06.27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덕대 해양기술부사관과 2학년 최윤성 군(사진= 대덕대 제공)
대덕대 해양기술부사관과 2학년 최윤성 군(사진= 대덕대 제공)

[충남일보 강주희 기자] 대덕대학교 해양기술부사관과 최윤성(21) 학생이 호국보훈의 달 전국 대학생 대표로 선정돼 국가보훈처로부터 장관 표창장을 받는다.

27일 대덕대에 따르면 국가보훈처 주관으로 오는 28일 열리는 '2019 호국보훈의 달 모범 국가보훈대상자 포상 전수식'에서 이 대학 최윤성 학생이 호국 보훈활동과 보훈의식 함양, 실천 등을 인정받아 장관 표창을 수여한다.

대덕대 해양기술부사관과 호우회는 전국 전문대학 중 유일하게 국가보훈처로부터 지정받아 매년 40여명이 활동해오고 있으며,  대학생들은 물론, 대전지역 고교 청소년들과 시민들의 호국정신 함양을 위한 호국보훈 활동을 수행해 왔다. 최윤성 학생은 호우회 회장을 맡고 있다.

호우회는 매년 200여 명 이상의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호국보훈 직업군인 고교-대학체험 활동을 직접 주관해 오고 있으며, 서해수호의 날과 같은 국가차원의 기념행사와 호국보훈문화 페스티벌 행사 등에도 자발적으로 봉사활동을 해 왔다.

김일진 지도교수는 "해양기술부사관과 최윤성 학생은 동아리 회장으로서 호국보훈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대전보훈청과의 활발한 교류로 청소년들의 인성함양은 물론 호국보훈 정신을 되새기게 하는데 크게 기여해왔다"며 "군사학과 군장학생으로서 직업군인 진출예정인 제자가 큰 상을 받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