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지역산업육성사업 성과평가 'S등급'
대전시, 지역산업육성사업 성과평가 'S등급'
신규고용 220%, 사업화 매출액 464% 달성, 인센티브 20억 원 확보
  • 이훈학 기자
  • 승인 2019.07.08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이훈학 기자] 대전시와 대전테크노파크가 지역산업육성사업 성과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S등급을 받아 국비 20억 원의 인센티브를 상사업비로 추가 확보했다.

8일 시에 따르면 지역산업육성사업 성과평가는 수도권 및 세종을 제외한 전국 13개 시·도를 대상으로 기업성장 중심의 지역산업육성사업을 4등급체계로 평가했으며 시는 2012년 지역산업육성사업 성과평가 실시 이후 처음으로 S등급을 받았다.

시 성과평가대상사업은 지역특화산업육성사업에 해당하는 무선통신융합, 로봇지능화, 바이오기능성소재와 지역연고(전통)사업, 기업지원서비스 등이다.

주요성과는 첨단기술기반 강소기업육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모두 70개 과제를 수행해 목표대비 신규고용 220%, 사업화매출액 464% 등으로 목표를 초과 달성했다.

이번평가는 전년에 비해 데이터기반의 지역산업 육성을 위해 16만 건 이상의 기업 DB를 구축하고 11만 건 이상의 혁신기반 데이터를 구축하는 등 데이터기반의 기업성장 파악 노력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코스닥상장 등 비약적 성장을 이룬 ㈜수젠텍, 지능형 홈오토메이션 분야에서 110억 원의 매출을 창출한 ㈜한성시스코, 다국적 제약사와 4,500억 원의 초대형 기술이전을 성사시킨 ㈜레코켐바이오사이언스 등 예년에 비해 다수의 우수성공 기업도 발굴됐다.

시는 올해 구축한 데이터기반과 성과확산을 통해 지역산업의 성장단계별 기업육성 로드맵을 완성하고 2020년 지역기업육성 계획의 근간으로 활용해 대전의 특성에 맞는 지역기업 육성전략을 수립, 지역기업이 더욱 큰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인센티브로 추가 확보된 사업비 20억 원은 시 3대 주력산업인 무선통신융합산업, 로봇지능화산업, 바이오기능성소재산업의 R&D 및 기업지원 예산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문창용 과학산업국장은 “성과평가 S등급은 어려운 대내외 여건에서도 시와 대전테크노파크가 지역혁신주체와 협업을 통해 맞춤형 기업지원과 특화된 기술기반 기업들의 우수한 성과를 도출 했기에 가능한 결과였다”며 “앞으로도 지역산업의 경쟁력 제고와 우수사례 확산을 위해 적극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