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소방용수시설 주변도로 주·정차 금지 적색도색
대전시, 소방용수시설 주변도로 주·정차 금지 적색도색
적색 표시지역 불법 주·정차 땐 범칙금 상향 부과
  • 이훈학 기자
  • 승인 2019.07.24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이훈학 기자] 대전시가 소방용수시설 주변 불법 주·정차 근절을 위해 8월 말까지 소방용수시설이 설치돼 있는 주변도로 양방향 5m를 적색으로 도색한다.

시는 도로교통법 시행령 개정에 따라 지역 내 소방용수시설 3181곳 중 대형화재취약(중점관리) 구간 및 다중이용업소 밀집지역, 소방차 진입 곤란지역 469곳 도로에 적색 복선 도색과 인도 연석(경계석)에 적색도색 공사를 추진한다.

이번 도색공사는 소방용수시설 주변도로에 불법 주·정차를 근절해 화재 발생 시 소방차 출동에 따른 소방용수의 원활한 공급과 화재로부터 시민의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국비를 지원받아 추진하는 사업이다.

시는 이번 공사를 시작으로 향후 3년간 주간선도로까지 사업범위를 확대해 대전 전 지역 소방용수시설 주변도로를 적색으로 도색하고 운전자들의 불법 주·정차를 근절할 계획이다.

소방용수시설 주변 도로 적색 노면표시가 설치된 곳에서 불법 주·정차할 경우 다음 달 1일부터 범칙금이 상향 부과된다.

문용훈 교통건설국장은 “소방용수시설 주변도로 적색도색 공사에 대한 지속적 사업추진과 홍보를 통해 불법 주·정차가 근절이 되도록 할 것”이라며 “앞으로 더 많은 국비를 확보해 빠른 시일 내에 소방차 출동 시 원활한 용수 공급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