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정보원, 정보화·SW교육 담임교사 연수
대전교육정보원, 정보화·SW교육 담임교사 연수
내달 9일까지 유·초·중·고 450여 명 교원 대상
  • 강주희 기자
  • 승인 2019.07.25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강주희 기자] 대전교육정보원은 지난 22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대전교육정보원 컴퓨터연수실에서 유‧초‧중‧고 450여 명의 교원을 대상으로 하계 정보화 연수와 초등 SW교육 담임교사 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하계 정보화 연수는 정보소양, 스마트, 소프트웨어 등 3개 영역 12개 과정으로 특히 파이썬프로그래밍, 엔트리 활용 에듀메이커보드, 스마트폰 활용 UCC제작 등 4차 산업혁명 변화에 대응한 교육과정을 개설하는 등 교원 정보화 역량과 SW교육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향으로 구성했다.

또한 초등 SW교육 담임교사 연수는 2015개정교육과정에서 소프트웨어 교육이 필수화가 됨에 따라 초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3~4기를 운영할 예정이며(1~2기는 1월에 운영함), 이과정은 학교 여건에 맞는 SW교육 정착 방안을 위한 정보 공유의 시간과 교수‧학습 활용을 위한 언플러그드 및 피지컬 SW교육 실습 등으로 마련됐다.

‘엔트리 활용 에듀메이커보드’연수 과정에 참여한 교사는 “에듀메이커보드를 쉽게 가르쳐 주셔서 학생들과 수업을 재미있게 진행할 수 있을 것 같으며, 남은 방학동안 대전SW교육지원체험센터에서 에듀메이커보드를 대여하여 수업 연구를 하고, 2학기에 학생들과 수업을 진행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전교육정보원 박헌수 원장은 “대전교육정보원은 교원들의 정보화 및 SW교육 역량강화를 위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다양한 연수를 개설·운영 할 것이며, 2015개정교육과정에 도입된 SW교육의 내실화 및 효과적인 운영을 위해 계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