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여름 끝자락 온열질환 주의 당부
보령시, 여름 끝자락 온열질환 주의 당부
  • 임영한 기자
  • 승인 2019.08.26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로당 방문 폭염수칙 안내 장면
경로당 방문 폭염수칙 안내 장면

[충남일보 임영한 기자]보령시는 올해 온열질환 응급실 감시체계를 가동한 결과 지난해 4명에서 올해 26일 현재까지 2명으로 온열질환자가 절반으로 감소했지만, 무더위가 지속됨에 따라 온열질환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고 밝혔다.

온열질환은 인체가 장시간 열에 노출되었을 때 발생하는 질환으로 일사병과 열사병, 실신, 경련, 탈진 등이 있으며, 여름철에는 낮 12시부터 오후 5시 사이에 야외활동자 및 고령자에게 발생 빈도가 높다.

증상으로는 두통, 어지러움, 근육경련, 피로감, 의식저하 등이 있으며, 이와 같은 증상 발생 또는 목격 시 119에 도움을 요청하거나 가까운 응급실에 내원하여 응급처치를 받아야 한다.

시는 그동안 6월부터 노약자 등 건강취약계층의 안전한 여름나기를 위한 가정방문 및 안부전화, 문자서비스 등 비상 연락체계를 가동했으며, 경로당 등 냉방비와 부채, 얼음물, 쿨스카프 등을 지원해왔다.

또한 9월까지 경로당, 마을회관 등 다중이용시설을 중심으로 충분한 수분섭취 및 휴식, 폭염 시간대 야외 활동을 자제하는 생활 속 온열질환 3대 예방수칙을 안내하여 시민 모두 건강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권장해오고 있다.

특히, 시는 이른 추석으로 인해 아직까지 무더운 상황에서 벌초작업 및 성묘객 증가로 만일에 있을 온열질환자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추석 이후까지 온열질환 감시체계를 지속 운영키로 했다.

박승필 보건소장은 기록적인 폭염을 기록했던 지난해보다는 덜하지만 올해도 더위로 인해 어르신 및 취약가정이 특히 더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앞으로도 폭염으로 인한 인명피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대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