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보건소 ‘이동 건강상담’ 성황리
시보건소 ‘이동 건강상담’ 성황리
영농설계교육장 찾아 혈압·당뇨·고지혈 등 상담 호응 커
  • 김성기 기자
  • 승인 2007.02.04 2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보건소(소장 방흥배)가 새해 영농교육장을 찾아 농업인을 대상으로 이동 건강상담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새해 영농설계교육장의 이동건강상담은 지난달 4일 시민문화회관을 시작으로 지난 2일까지 29회에 거쳐 실시했는데 영농설계 교육만큼이나 성황을 이뤘다.
보건소와 보건지소 직원 13명이 새해 영농설계교육장을 찾아 고혈압, 당뇨, 콜레스테롤 검사를 비롯 금연, 운동, 영양, 절주 등 건강상담을 통해 평상시 건강관리에 신경을 쓰지 못했던 농업인들의 높은 관심을 끌었다.
새해 영농설계 교육에 참여했다가 건강상담을 받은 농업인은 혈압측정 803명, 당뇨검사 471명, 콜레스테롤검사 186명, 건강상담 1401명 등이며 건강상담을 받은 농업인들은 평상시 병원을 찾아 건강상담을 받는 것이 쉽지 않았는데 영농설계 교육장의 이동 건강상담을 이용해 간단한 검사와 건강에 대한 좋은 정보를 얻는 기회가 되어 좋았다는 반응을 보였다.
천안시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이동 건강상담 활동을 통해 농업인들의 건강을 위한 생활습관 변화를 유도하고 건강 생활실천을 지원하는 성과를 올린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며 “앞으로 찾아가는 건강상담활동을 더욱 다양하게 펼침으로써 주민의 건강증진을 실질적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