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소식] ○...아름동, 제3기 어르신 건강 호호교실 개강 외
[세종소식] ○...아름동, 제3기 어르신 건강 호호교실 개강 외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9.09.23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한내국 기자] ○...아름동, 제3기 어르신 건강 호호교실 개강

세종시 아름동(동장 신현장)이 23일 범지기마을 10단지 경로당에서 ‘제3기 어르신건강 호호교실’을 개강했다.

어르신건강 호호교실은 운동을 통한 하지근력과 균형감각을 늘려 건강한 노후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아름스포츠센터 강사의 재능기부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자원봉사로 시작된 호호교실은 어르신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왔다.
 
올해는 어르신 25명을 대상으로 이날부터 오는 12월 20일까지 13주간 매주 월·금요일 2회에 걸쳐 하체 근력운동, 균형감각 늘리기 운동이 진행된다.

신현장 아름동장은 “민관이 함께 협력해 주민 주도적인 복지수요 해결 능력을 배양하고, 어르신을 섬기는 따뜻한 지역사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어르신건강 호호교실 참여를 원하시는 주민은 아름동행정복지센터 복지행정과(☎ 044-301-6364)로 문의하면 된다.

○...전의면, 찾아가는 치매검진 실시

세종시 전의면(면장 이은일)은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치매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찾아가는 치매검진 사업을 실시했다.

이 사업은 병원 및 치매안심센터 이용이 어려운 65세 이상 거동불편자를 대상으로 간호사와 복지사가 가정을 방문해 치매 검진과 복지상담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전의면 소재 다방리 등 3개의 오지마을의 이장과 주민들로부터 신청을 받아 총 26명에게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 서비스를 제공받은 한 어르신은 “거동이 불편하고 거리가 멀어 병원에 가기 어려웠는데 집까지 찾아와 치매 검진을 해줘서 너무 고맙다”고 말했다.

이은일 전의면장은 “면민들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보건?복지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재)세종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대학생에  대출이자 지원

(재)세종특별자치시 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이사장 이춘희)이 학자금 이나 생활비 대출로 경제적 부담을 겪고 있는 대학생들을 위해 하반기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이 사업은 하반기(2019. 7. 1. - 12. 31)에 발생한 대출금 이자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선정이 되면 한국장학재단의 개인별 대출 상환계좌로 이자발생액이 12월중에 입금이 된다. 
   
한국장학재단에서 학자금 대출을 받은 대학생중 세종특별자치시에 본인 또는 부?모가 1년 이상 주민등록 주소를 둔 사람이면 소득분위 제한없이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은 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의 장학금 신청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기간은 이달 17일부터 10월 31일까지다.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홈페이지 (http://www.sjhle.or.kr) 또는 진흥원 인재육성국(044-865-9685)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