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도시 세입자는 갈곳이 없다”
“행복도시 세입자는 갈곳이 없다”
주택세입자 대책委, 투쟁 강화의지 밝혀
  • 김덕용 기자
  • 승인 2007.03.21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기] 행정복합도시수용지내의 주택세입자 대책위원회(위원장 선재훈)는 주택세입자는 갈곳이 없다고 가이주단지를 조성해 달라는 요구와 대책마련을 해달라는 요구가 거세지고 있다.
21일 행정도시 수용지내의 주택세입자 약100여 세대는 건설청 앞에서 6개 요구안 쟁취를 위한 궐기대회를 갖고 생존을 위해 관철 되는 날까지 투쟁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주장했다.
행복도시 주택세입자 대책위원회는 이번 집회를 통해 ▲이주단지를 조성하라 ▲영세한 세입자를 위해 건립추진 중인 행복아파트의 입주조건 완화해야 한다 ▲공공임대아파트의 입주권을 25.7평 이상으로 공급하며 분양시 조정원가 이하로 공급 하라 ▲전세자금 5000만원 무이자로 지급 하라 ▲이주정착금 5천만원 이상 위로금 2억 이상 보장 ▲세입자의 생계대책 마련을 해달라며 강하게 요구했다.
이와함께 “지금까지 2년간 수용지역에서 살고있는 주민들은 몸도 마음도 지옥속에서 살아왔다”며 “수용지역의 주민들은 지금까지 인간 그자체 이하의 처우를 받아왔고 토지공사와 건설청 그리고 일부 이권을 휘두르려는 주민들에 의해 농락당하고 희롱 당해왔으며 잘 짜마춰진 작전에 사기당해 왔다”고 반박했다.
집회에 참석한 주민들은 “건설청과 토지공사는 뚜렷한 이주대책을 마련하지도 않고 전세자금 3천만원 대출로 이주대책을 마련했다고 생색내며 1단계 사업지구안의 주민들과 세입자를 몰아내려 하고 있다”며 “토지공사는 각종 사업지역 마다 규정을 달리하며 편법을 일삼고 있고 국민의 세금 으로 운영되는 공기업이 국민을 위하지 않고 자신들의 배만 불리면 되겠습니까”라며 반박 했다.
주택세입자 대책위원회 선재훈 위원장는 “모든 보상에 관한 것은 주택세입자 및 차상위계층을 기준으로 하여 보상함을 원칙 하고 그늘의 권리를 충족해줄수 있는 현실적인 보상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말하며 지역주민 세입자의 합당한 권리를 보장받는 그날까지 단결하여 투쟁으로 쟁취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